Z세대에게 듣는 썸네일 잘 만드는 법
중학생 조카들이 방학을 맞아 잠깐 놀러와 있습니다.
유튜브 세대라 불리는 Z세대 아이들인데(정말 항상 유튜브를 끼고 삽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에피소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작년에 야심차게 준비했던 '마흔성장연구소'를 애들에게도 구독하라고 했었는데요.
감사하게도 구독을 해주었습니다. 물론 한번도 제대로 본 적은 없다고 합니다.ㅎ
이번에 무슨 대화 중에 조카가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이모 유튜브는 음... 발전하는 게 보이긴 하지만... 음 어그로를 끄는 게 중요한데 그런 게 부족해..."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데?" 물어보니 그 자리에서 뚝딱 예시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위의 것은 지금 만들어서 올라가 있는 썸네일이고요.
이게 조카가 대충 예시를 들어준다며 5분도 안 걸려 만든 것입니다.
이미지를 제대로 주고 만든 게 아니라 화질도 안 좋고 하지만, 제가 봐도 조카가 만들어준 썸네일이 더 눌러보고 싶겠다 싶더라고요.
"오... 잘 만드는데?"라고 말하니 이렇게 한마디.
"나는 맨날 보니까 익숙해져서 그렇지, 일단 많이 보면 돼"
자영업의 모든 것 대표님 인터뷰할 때도 유튜브 키우려면 클릭해보고 싶게 썸네일을 만드는 게 중요한데, 그러려면 잘하는 유튜버들을 많이 따라해보라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아 그래야겠다 하면서도 많이 찾아보지는 못했었는데요.
"잘하고 싶으면 일단 잘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고 연구해봐라"라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일기콘 276,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276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이렇게 하면 된다! 직장인 유튜버 경험담
-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온라인마케팅 기본을 적용해보세요
☞ 마흔성장연구소
https://www.youtube.com/c/마흔성장연구소Forty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