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쓰는 사람 vs 안 쓰는 사람의 차이는 계속 벌어질까
얼마 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블로그 글쓰기 23기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마흔 이후 챗GPT 활용 가이드북> 책을 낸 이후로는 chatgpt를 활용한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려드리는데요.
"저의 고민은, 한번 글을 쓰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거예요.
글쓰는 데 부담감이 생겨서 결국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필요한 정보가 잘 들어가 있는 글쓰기를 짧은 시간에 잘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요."
이렇게 말씀하신 수강생 분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 기수에는 chatgpt 활용법을 조금 더 자세히 말씀을 드렸는데요.
행글라이터 유튜브 영상으로도 만들어놨던 것도 공유를 해드렸습니다.
알려드리니 신기해하면서, "다시 블로그를 키워볼 용기가 생겼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이제 한 단계 더 나아가 나만의 챗봇인 GPTs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아직은 유료 구독자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챗봇을 만들고, 이걸로 벌써 수익화를 시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제가 쓰는 글의 느낌을 살려서 블로그 글을 써주는 '스토리위너코치 블로그GPTs'를 만들어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글쓰는 시간이 더 많이 단축이 될 거 같아요.
AI를 쓰는 사람 vs 안 쓰는 사람 사이에 간극이 점점 더 벌어질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 버거울 때도 있지만, 그래도 더 부지런히 공부를 해야겠다 싶습니다.
#일기콘 551,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551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글을 씁니다)
- 무료 AI 영상 사이트 3, 텍스트나 이미지를 비디오로 바꾸는 방법
- 무료 AI 이미지 사이트 베스트 3, 내가 원하는 일러스트 그림 쉽게 그리기
- AI 시대 진로 탐색 및 영어교육 활용법(챗GPT를 중심으로) 강의 후기
▶▶▶ <마흔 이후 챗GPT 활용 가이드북> yes24 구매 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