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삽질기, 삽질하며 알게 되네요~
네이버 파워콘텐츠 노출, 업체명과 블로그 제목 다를 때 주의사항 (콘텐츠 검색광고)
by 스토리위너코치
브랜드를 만들면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나 파워콘텐츠 광고를 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저도 제가 마케팅을 맡아서 하는 회사는 몇 년 전부터 해왔는데, 이번에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글을 광고할 일이 생겼습니다.
일주일 넘게 검수가 통과가 안돼서 끙끙거렸는데요.
저 같은 실수를 하는 분이 있을까봐 삽질기를 공유해봅니다.
광고를 하려면 우선 광고를 할 비즈채널을 선정해야 하는데요.
저는 홈페이지가 있긴 한데 관리를 못하고 있어, 블로그를 비즈채널로 등록했습니다.
이때 제가 운영하는 회사명과 블로그 이름이 달라서 한번 통과를 못했는데요.
프로필에 사업자번호를 넣으니까 해결이 됐습니다.
(블로그 이름과 업체명이 같을 경우는 이렇게 안 해도 괜찮습니다)
예) 업체(브랜드)명: 네이버유학원
블로그(랜딩페이지) 별명: N유학
이럴 경우 광고를 걸 블로그 글 상단에 다음과 같은 문구를 넣어야 합니다.
-> N유학은 네이버유학원의 블로그별명입니다.(표준문구)
단, 카페/포스트를 광고 매체로 활용할 때는, '별명'이라는 문구를 각 매체에 맞는 매니져명/닉네임 등으로 변경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광고 소재를 만들 때 업체(브랜드)명을 입력하게 하는데요.
저는 업체명을 회사명으로 해야 하는 줄 알고, 그렇게 써놨습니다.
그런데 계속 노출이 어렵다며 이런 메일이 오는 거예요.
소재 검토 결과, 다음의 사유로 광고 승인이 거절되었습니다.
1. 업체(브랜드)명에는 업체URL로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확인되는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을 기재해야 합니다.
업체(브랜드)명에는 원칙적으로 문장부호, 특수문자, 수식어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했는데, 업체명을 블로그의 제목 혹은 별명으로 하면 해결될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결국 10일 만에 광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가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어서, 아이보스 교육 팀장님께 긴급 SOS를 해서 겨우 해결이 된 건데요.
너무 감사해서 팀장님의 교육을 소개해봅니다.
▶누구보다 쉽게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광고 기초실습
(온라인 강의) https://www.ibossedu.co.kr/edu-goods-345
(오프라인 강의) https://www.ibossedu.co.kr/edu-goods-292
권영미 팀장님은 오랫동안 네이버 검색광고 강의를 해왔는데요.
논리적인 데다 친절해서 기초부터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딱인 강의예요.
제가 이미 파워콘텐츠를 운영하는 회사의 경우는, 비즈채널도 홈페이지로 하고, 블로그 별명도 업체명으로 해놔서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몰랐는데, 이렇게 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게 되네요.^^
#일기콘 607,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607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글을 씁니다)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팁, 이 3가지는 잊지 마세요
- AI로 블로그 글쓰기(챗GPT 활용법), 일상의 경험을 지적재산으로 만드는 법
- 챗GPT 등의 AI 챗봇 서비스가 불러온 검색광고 시장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