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여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Jan 18. 2024

돈과 죄

2024. 1. 18.

나는 아침에 일어나 나의 죄에 대해 생각했다.


나의 죄는 이것이다.


돈을 벌었으나, 돈을 잃어버렸다. 돈을 벌었으면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해야 하는데, 그 소중한 돈을 잃어버렸다.


탕진했다.


주인을 잘못 만난 돈은 적절한 주인이 있는 곳으로 떠나갔다. 죄인은 벌을 받아라. 돈을 잃어버린 죗값은 돈을 벌기 위해 희생했던 무수한 땀과 돌이킬 수 없는 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희망과 거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