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치아 Apr 14. 2021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는 말 충.조.비.평!

커버 그림 출처[다음 웹툰 - 이토록 보통의]

그녀는 내게 조언할 수 있다.


 내가 불편해할지 살피는 말도 하며 그저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었을 테다.

 시원찮은 장사를 하느니 이렇게 편하게 월급 받는 자리가 있다는 정보를 내가 모르는 것 같으니 알려주는 것이고, 내가  마음고생을 그만 하고, 좀 더 안정되면 좋겠다, 하는 선한 의도임을 의심치 않는다.


 하지만 그녀의 말 한마디로 기분 좋은 운동을 끝내고 와선 다시 심난하고. 어지러운 마음으로 나 자신을 원망하고. 또 이러저러한 내가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던 상황들에 놓였던 것에 비참함을 느껴야 하는 나로서 굳이 그녀를 이해하는 노력까지 해야 할까.

 

날 좀 내버려 두라고.

내가 알아서 하겠다고

망해도 내가 망하는 거니 제발 신경 좀 끄라고.

너나 잘 살라고.

네가 뭐 나보다 퍽 나은 줄 아냐고.

같은 초딩 수준의 비아냥과 논점을 흐리는 악담을 퍼붓고 싶지만.


 내가 겨우 할 수 있는 반항이란 그저 못 들은 척 하기.


그녀의 조언을 듣기 전까진 진짜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이었다.  

 몰랐던 산행길을 알게 되었고, 언젠가 가보자,하며 미뤄온 공원에 아이들과 같이 올 계획을 하며 신났는데.

하지만 그 조언을 듣자마자 가슴에 돌덩이가 얹히는 듯했다.

 

 그래도 그녀의 선한 의도는 알기에.

그저 무시한다.

괜찮은 척하는 미소로.


 또 타산지석으로 삼자.


나는 저러지 말아야지.

충고. 조언. 비판. 평가를 꿀꺽 삼켜야지.









작가의 이전글 귀하지 않은 글이 어딨으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