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원 Jan 28. 2024

Love wins all - IU

사랑

어린 시절에 봤던 만화에는 꼭 주인공의 사랑이 있었다.

악당을 무찌르는 최후의 힘. 연인의 사랑이었다.


커서 본 어느 장르의 드라마나 영화에도

항상 사랑이 있었다.

힘든 상황과 고난 속에서 그것을 버티게 하는 힘.

죽을 만큼 힘들어도 버티게 하는 그 힘.

사랑이었다.

하지만 그건 연인 간의 사랑만 있지 않았다.

가족 간의 사랑, 친구 간의 사랑, 반려동물과의 사랑 등.

나이가 들어 어른이 된 지금은,

얼마나 다양한 사랑이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렇기에 IU(아이유)님의 신곡처럼,

대혐오의 시대. 점점 더 추워지고 잿빛의 세상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랑이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말은

오늘도 누군가를 사랑하게 만들고,

누군가가 나를 사랑하게 만드는 거 같다.


작가의 이전글 작가지망생의 넷플릭스 드라마 리뷰, "선산" 1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