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 Jan 19. 2020

생활력

생활력 있게 살아야겠다오늘은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생활력 있게 살아야겠다정확히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는 말인데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터무니없고 뜬금없는 생각이 들었던 까닭은 아마 제가 오늘 자취방을 계약했기는 때문은 아닐까요. ‘자취방을 계약하고 나니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생활력있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요.’  말에는 그럴싸한 인과관계가 보이기도 하는  같아서  이런 이유가 아닐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마침 생활력이란 단어가 떠올랐을  저는 설거지를 하고 있었거든요고무장갑을 싱크대 옆에  걸어놓고는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고 있었습니다거참 어성한 생활력이 아닐까 싶습니다자취를 하면 자주 설거지를 해야할텐데라는 생각과 함께 생활력이라는 단어가 떠오른  같습니다


 생활력 있게 살아야겠습니다좋은  아닌가요생활력 있게 살거라저희 어머니아버지 세대가 결혼을  양가 부모님들께서  한마디씩  얘기를 하셨을 것만 같아요 좋은 말인  같습니다생활력이라는 말에는뭔가 희망찬 기운과 으샤으샤 하는 분위기가 조롱조롱 매달려있습니다적어도 저는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제법 귀여운 인상을 주기도 하고요일본어로 ‘생활력’ 또는 ‘생활’ 이라고 써있는 빨간 앞치마를  조금은 자그만 아주머니가 떠오르기도 하네요제가 조금은그런 사람을 동경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생활력 있게 살아보겠습니다가끔 우울하고 집에서 빈둥대더라도마트 아주머니와 담소를 나누며 할인을 받고 어느 세제가 싸고 좋은지 이리저리 살펴보고  좋은  빨래를 탈탈 털어 널고 설거지  고무장갑을 마련하고   고무장갑을 끼고서 설거지를 하면서생활력 있게 살겠습니다.


생활력 있게 살아야겠다고 기분 좋아지는 생각을 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우연히 위로를 받는 순간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