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 Jan 19. 2020

질문


  가끔 제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건지 스스로 돌아볼 때가 있어요뜨겁게 사랑하지는 않는  같거든요어쩌면 제가 아직도 상처받기를 두려워하고 있는 걸까요아니이미 상처 받을 것이라고 기정사실을 지어놓고 당신을 만나고 있는지도 모르겠어요나와 비슷한 상처를 가진 당신에게 그렇게 마음을 열어달라 해놓고선 저는 그러지 못하고 있나봅니다아니정말로 제가 당신을 단지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을 뿐일까요서로에게 익숙한그런 무서운 이유일까요아니사랑이 사실 그리 거창한 것이 아닐 뿐이라는 언젠가의 생각 탓일까요그것도 아니라면제가 역시나 뜨거운 사람이 되지 못하는 까닭일까요.


  당신께 질문이 있어요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있나요혹시 당신이 나의 사랑을 느끼고 있나요그렇다면 나는 당신을 사랑하는거겠죠나는 답을 모르는  같아요당신은 혹시 답을 알고있나요.

 대답할  있나요당신은 나를 사랑하고 있나요확신을 가지고 있나요얼만큼의 확신을 가지고 있나요당신은 상처 받는 것이 두렵지 않나요상처 받을 것이라고 믿지 않나요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나요사랑은 역시나 거창한 것이 아닌가 봐요.  그것이 아니라면 당신은 뜨거운 사람인가요.


 많은 대답들  제게 진심으로 가장 무서운 것은제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건지 스스로 돌아볼  떠오르는 까닭들  제게 진심으로 가장 무서운 것은제가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지 않을 뿐이라는 이유입니다 말만이 진실이라면나머지 모든 이유들은 결국 자기합리화의 변명일 뿐이라면 자신이 너무도 비참한 사람이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하고 있겠죠?


  이런 내게 당신은 어떤 말을 해줄  있나요나의 이런 의문이 정말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탓인가요 사랑이 당신에게 너무도 차갑나요.


  사랑의 온도라는 말을 들어본  같아요그렇게 차갑고 뜨겁고를 생각하다보면 누군가는 동상입고 누군가는 화상을 입는 상황이 떠올라요누군가의 차가움에 누군가의 뜨거움이 식어버리고누군가의 뜨거움에 누군가가 사라져버리는 상상을 해요비슷한 온도여야만 서로 함께   있는 걸까요그런거겠죠상처 입을 각오란 조금 멍청한 각오같아보여요제겐 당신이  뜨겁지만은 않아도 돼요그렇다면우리는 같은 온도인가요아니면 다른 온도인가요서로의 온도에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나요내게 어떤 마음을 전할건가요?


 당신은 내게 어떤 말을 해줄  있나요.

 

작가의 이전글 생활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