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훈영 May 19. 2024

축복을 내려주세요

제동이

누군가와 함께 살아간다는 건 불편함을 감소하고 서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많다

하지만 나와 함께 살아가는 누군가 최소한의 불편함을 감소하지 않으려 하고 불만을 제기할 때 문제가 생긴다


친하게 지냈던 두 친구가 같이 생활을 하고 난 뒤 불편함을 너무 많이 겪고 인간정도 사라졌다고 내게 말한다

서로가 생활하면서 누구보다 재밌게 행복하게 지내야 할 두 친구이지만 서로가 이 된 상황이 아쉽다


나도 비슷한 경험이 있기에 너무나 친구가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너무나 조심스러웠고 친구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기로 했다 친구는 반복적이고 힘든 업무를 맡으며 기억력도 나빠지고 몸도 안 좋아진다고 말하였다


주야간 교대업무 한주마다 맡으며 지친 삶과 에너지를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와 휴식을 통하여 하루를 버텨내고 있다고 말한다


친구와 나는 서로 주식에 투자를 하여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행복한 삶을 이어 나아갈 수 있게 꿈을 가진다

하지만 주식은 너무나 쉽지 않은 길이다 리스크를 입을 경우에 감수해야 할 손실이 너무나 크기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 같다


나는 서로가 좋아하는 직업과 일을 찾으며 행복한 삶을 이어나가길 바란다 아직은 서로가 좁은 길만 바라보았기에 좁은 시야로 많은 걸 놓쳐갔을 거라 생각하였다 충분히 많은 노력을 통해서 이를 개선시키고자 한다면 많은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조금만 더 이러한 상황을 이겨내고 자신이 원하는 길을 찾길 바란다 나 또한 지금 현재 나에게 정말 맞는 길 인지 아직 분별하기엔 매우 힘들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

이 없으면 많은 기회와 내가 원하는 걸 찾았을 때 놓칠 기회가 많지만 자신의 내면과 정신적 가치를 높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인 듯하다 나는 우리가 그저 행복하고 만족한 삶을 누렸으면 한다


우리의 가치는 아비투스를 통해서 변화시킬 수 있지 않는가? 물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정말 원하는 목표에 도전하고 네가 꿈꾸는 세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였으면 한다


다른 사람들은 너에 가치를 못 알아 봐줄 순 있지만 나는 네가 더 높은 곳을 바라볼 날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

 우리의 삶은 바다와도 같다 우린 하나의 거대한 잠재력을 가졌다 그 가치는 스스로가 실현할 수 있다

언젠가는 우리도 저렇게 빛나는 존재가 되길 따뜻한 마음으로 누군가를 이해하고 작은 노력을 달성하면서 

더 나은 가치를 향해 발전하는 사람이 되길 기도한다


 


 






 






이전 02화 한 걸음, 두 걸음 노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