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상 소설가 Oct 27. 2022

라이킷을 누르는 당신

나는 이른 아침 일어나 한 개의 화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화두를 읽고

글로는 이해하지 못해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시간이 날 때마다 산책을 하면서 화두에 대해 생각을 한 뒤

정리하는 의미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책에는 48개의 화두가 있는데

매일 하나의 화두를 풀어나가려 애쓰고 있습니다


내가 아침마다 올리는 글에

당신은 살포시 라이킷을 누르고 지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은 부지런히 노력하며 글을 쓰는 나를 응원하고 계십니다

나 또한 당신의 글에 라이킷을 누릅니다

나 역시 당신이 당신의 글을 써 내려가기를

당신이 멈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실 나는 시간이 참 부족합니다

일을 하고 준비를 하고 집안일을 하고 아이를 돌보고

책을 읽고 수업을 듣고 생각을 하고 산책을 하고 글을 쓰고

시간을 쪼개고 쪼개 사용합니다


당신의 글을 천천히 읽고 음미하며

진심이 담긴 긴 댓글을 정성 들여 달고 싶지만

아직 나는 채워야 하는 시간들이 더 필요합니다

더 읽고 공부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도 나와 같은 생활을 하고 있으리라 짐작합니다


당신의 시간을 부챗살처럼 쪼개고 쪼개

글을 쓰고 있을 하루를 보낼 당신

때로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설정을 하신 당신도 있습니다

같은 이유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나의 에 댓글을 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당신의 발자국 만으로 충분합니다

나 또한 당신의 글에 발자국을 남길 겁니다

때로 나는 당신에게 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답글을 다는 것에 부담을 갖지 마세요

그것에 연연해 하지 마세요

나는 당신이 지금처럼 계속 쓰기만을 바랍니다

내가 바라는 것은 그것 뿐입니다


나도 당신도

좋은 글을 읽고 훌륭한 강의를 듣고 깊이 생각하고

산책을 하고 사유하고 사유하며 좋은 글을 쓰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당신이 내게 해주실 수 있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것

내가 당신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것


우리는 글을 쓰는 동안 행복할 것

나는 그것이면 충분합니다


나는 글을 쓰는 당신을 아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깍두기를 담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