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playlist - vino
사람들이 보는 나의 첫인상은 밝고 명랑하고 쾌활해 보인다. 어떤 이는 내게 말했다.
"첫 매력이 강한 사람"
처음 보는 사람들은 나를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나는 사람을 깊게 오래 만나려 하지 않는다. 깊은 관계가 지속될수록 부정적인 면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상처받는 건 항상 나였다.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 나에게 매달리고 자신을 나의 인연으로 스며들지 않고, 억지 쓰는 사람들이 많았다. 생각보다 관대한 나는 그들을 다 받아들였다. 하지만 내 마음에 자리 잡은 그들은 어느 순간 감정이 상하면 내 마음속에서 자신을 도려내었다. 내 마음이 난도질당하든, 황폐해지듯 상관없다는 듯이 말이다.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은 언제였다는 듯이 부정하고 저주했다. 굳이 그렇게 해야 했었을까. 나는 사람의 인연에 연연하고 그 시간을 잘 담아두는 편이다. 그 시간을 잘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에 그들이 도려낸 마음을 잘 채우지 못해 아프다. 난도질당한 마음을 회복시키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며칠을 앓아눕는다.
함께 했던 시간이 부재한다. 더 이상 함께 하지 못하고, 어디선가 우연히 마주했을 때 심장이 툭하고 내려앉는다. 죄지은 사람처럼 피하게 된다. 그리고 소문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들과 함께했던 시간에서 남은 건 상처받은 나뿐이다.
인연에 상처받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연을 만들지 않는것, 쉽게 들뜨지 않는것, 메마른 사람이 되는 것.
-
우리가 사랑했던 시간의 부재중
심장이 저조하게 뛰기 시작한다
저조하다 : 가락이 낮다
스며드는 서사에 남은 건 공백뿐
흑연의 행열
의연한 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