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지연 Apr 04. 2022

한순간이었다.

왕따당해 마땅한 사람

장난으로 치부되던 말들이 험담이되어 돌아왔다. 쌓이고 쌓여 나를 공격하였다.

나의 한마디 한마디는 아이들에게 먹잇감이 되었고

날 헐뜯었다.

하지않은 말도 내가 한말이 되었고

한말도 과장되어 나는 왕따당해 마땅한 사람이 되었다.     

한 순간이었다. 무심코 넘겼던 미묘한 감정들이 모이고 모여 한가지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나의 말에 미세하게 꿈틀거리던 입가. 내가 다가가 팔짱을 끼면 스르르 풀던 팔. 찌푸려지던 미간. 그 미묘한 감정들이 한순간에 폭발한다.

수많은 과거의 감정들을 되짚어 돌이키려해도 이미 늦었다. 처음 모든 것들이 장난인줄 알았다.

”바보냐 이것도 모르냐“

”너 말이 좀 심하다“

그냥 장난으로 넘길 우스갯 소리에도 날카롭게 반응했다. 평범한 말을 하게되면 침묵으로, 조금이라도 틈이 보이는 말을 하면 약점이되었다.

”손따미 오바 쩔지 않냐? 함부로 말하는거 좀 기분 나쁘지 않아?“

”그리고 그전에 OO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

생각없이 맞장구 쳤던 말들은 내가 한 뒷담화가 되었고, 내가 했던 말들은 악의적으로 편집되어 뒷담화의 주인공이 되었다. 한사람도 빠짐없이 반 전체가 나를 미워해야 친구들은 만족했다.

작가의 이전글 자발적인 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