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븐니 Jul 24. 2021

번호 변경되었습니다.

인간관계에 회의를느낄 때l 듀얼넘버 서비스.

한때, 카카오톡에 등록한 친구가 200명이 육박할 때가 있었다.

그때는 많은 대외활동과 전공 공부를 하느라 많은 인연을 맺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SNS의 친구 수를 포함하면 페이스북 300명, 트위터 300명, 블로그 친구 500명으로

1,000명에 육박하는 친구 수이지만, 그중 연락할 수 있는 친구의 숫자는 많지 않았다.


근래에 가족의 병간호, 개인적인 고민, 코로나로 인한 모임 제한 등으로 인간관계에 신경 쓸 여력이 없었다.

자연히 내 주변에는 나를 진정으로 걱정해주는 사람과 일회성으로 끝날 사람이 남게 되었다.

문득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가 들어서 최근에는 번호를 변경하게 되었다.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하면 듀얼넘버 서비스를 신청하여 새로운 번호를 생성하였다.


이제 다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기에 설렘이 일어난다.

새로운 시작을 예고할 때 나는 곧 잘 이렇게 번호를 변경한다. 그 주기는 7년~10년 정도.

기존에 보물 같은 나의 지인들과 앞으로 만나게 될 새로운 인연을 기대하며 오늘도 카카오톡을 켠다.

작가의 이전글 사랑의 종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