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많은븐니씨 Feb 22. 2022

븐니가 운명의 왕댜를 사랑한 진짜 이유

<송븐니 나라에 송븐ㄴㅣ 곤듀> | 좋아합니다.

븐니가, 말하고 있는 백마탄 왕댜의 차는, 하얀색이다. 븐니는, 왜 그러한 왕댜에게 끌리는지에 대한 생각을 아주 오랫동안 해왔다. 오늘은 그 왕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출하여 이웃나라 곤듀들에게 안부를 전한다.


(1) 나이에 맞는 진중함

블리는 철없이 이런얘기, 저런 얘기를 시시콜콜하게 다 이야기하고, 놀자고 덤비는 반면에 내가 좋아하는 왕댜는 묵묵히, 그런 블리의 온 갖 애교에 흔들리지 않는 심지가 있는 사람이다. 싸움의 고수들은 알 것이다. 정말 싸움 잘하는 사람들은 원 펀치로 승부를 낸 다는 것을.

블리가 좋아하는 왕댜는, 블리의 온갖 산만함과 정신없이 불러대고 우당탕탕 왁자지껄한 꼬심 및 호명에도 정신을 바짝 차리며, 오히려 왕댜께서 원퍼치를 날리는 (?) 진중함이 매력적이기에 블리는 오랫동안 이 왕댜의 매력만 보이기도 했다.

(2) 나의 입장에서 말하는  화법

이 사람의 최고의 매력 포인트는, 자신의 마음을 말하기도 하지만, 최우선 적인 것을 나의 입장에서 말해주는 배려심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자신의 소신이 없는 것도 아닌데, 대화에 있어서는 내가 말하기 편하게 유도를 해줬던 것이 오랜 기간 마음에 들었다.

(3) 내가 다시 도전하게 만들었던 유일한 왕댜

블리는, 사실, 업직종 전환을 크게 상관하지 않고 주어진 일에 만족하며 일 상생활을 하며 열심히, 성실히 살고 있었던 사람이었다. 그런데, 이 왕댜가 내게 다가오니 잃어버린 꿈을 다시 도전하여 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실천했다.


왕댜는, 이렇게 나의 추억에도, 카톡에도, 꿈에도 영향을 끼치며 나를 슬프게 하기도 하고, 나를 성장하게 하기도 한다. 왕댜의 진중하고 묵직한 언행과, 나를 살아 움직이게 만드는 그의 미소가 븐니 공주의 마음에 더욱 짙어지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사과는 애플, 당근은 캐뤗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