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많은븐니씨 Mar 03. 2022

엄친딸로 살아준 븐니곤듀님

<송븐니 나라에 송븐니 곤듀> | 븐니 효도 방식

<SH Elementary School>

송븐니 곤듀는 어린 시절, 왕국의 도배가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곤듀는 학교의 상들을 휩쓸어 오겠다고 다짐을 합니다. 바로 상장으로 왕국을 도배할 음흉한 계획을 가지고 말입니다. 그렇게 송븐니 곤듀는 조회대에 올라가, 학교 대가리이신 교장선생님께 상장과 사전을 선물받기도 하는 쾌거를 이루었어요. 덕분에 왕궁의 벽면은 븐니가 수확해온 상장들로 무사히 도배를 끝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Gw Middle School>

송븐니 곤듀의 상장 사랑은 중학교 시절에도 이어졌어요. 그 곤듀의 지력이 이웃나라 곤듀님과 왕댜님들에게 소문이 나는 것이 블리 곤듀의 마음을 편치 않게 했어요. 98.27이라는 평균을 받고도 블리는, 스카이캐슬의 예서곤듀 처럼 한 개 틀렸다고 방안에서 쳐 울곤 했어요. 그러한 븐니 공듀의 효도는 국왕 애비와 애미에게 진심으로 전달 되었습니다. 븐니는 아래와 같은 말을 달고 살았다고 해요.


"엄마, 아빠 내가 전교1등해서, 돈 많이 벌어줄게"

이게 어린 블리의, 무슨 근거의 논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등하면 돈 나오나요?

<YB Girls High Shcool>

그렇게 성장한 블리곤듀는, 글쓰기에 남다른 취미가 있었어요. 논술 평가를 받으면, 논술 평가자들은 블리의 글쓰기 실력이 수준급이라며 항상 칭찬을 해주었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블리는 목사님의 옛날 이야기들을 정말 좋아했거든요. 남다른 개똥소신을 가지며 어린 시절부터 글을 쓴 블리 공주는, 그렇게 늘 부모님께 효도를 하며 엄친딸의 모습을 이어왔어요.

<SG High School>

그렇게 고등학교를 졸업한 븐니는, 이제 공부에서 자유로워 지려고 했어요. 그런데 이 과제크리로 악명높고, 공부 많이 시키기로 소문난 대학에 가면서 마치, 다시 고등학교로 회귀한 것 만 같은 묘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cgpa 4.5만점에, 3.56으로 마무리하며, 청년 븐니는 이제 부모님께 공부로 드리는 효도는 이 정도에서 멈추었다고 해요. 이 후, 그 글쓰는 블리공주냔은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하면서 커리어곤듀로 행복하게 독립했습니다.


(끝)

작가의 이전글 홀로 아리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