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08. 2018

숨고 후기) 디자인 고수 만나, 브로셔, 전단지 제작

[후기의 재구성] 인쇄물 디자인


가게 오픈하고 한참을 기다려도 고객이 늘지 않더군요. 역시 홍보에 나서야 하나봐요. 아무리 가게가 좋더라도 고객이 모르면 알 수 없는 법이죠.

사업 홍보에 가장 필수적인 3대 판촉물이 있죠. 현수막, 브로셔, 전단지가 있어요. 현수막은 야외 혹은 실내에 가게명과 카피 문구를 실어 디자인한 인쇄물이고 브로셔는 사업 및 서비스 소개서에요. 전단지는 말 그대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신규 오픈을 안내하는 책자에요. 

디자인은 모르지만 을지로에 가서 그냥 맡기거나, 온라인으로 아무 인쇄업체를 찾아 싸게 대충 하고 싶진 않았어요. 만들 때 제대로 컨셉을 잡고 만들어놔야 앞으로 계속 사업을 운영하기에 편하다고 조언을 받았기 때문이죠. 여러 디자인 업체를 찾아보며 고민하다 직접 연락하고 상담을 받아 봐야겠단 생각에 숨고로 찾아봤어요. 4명의 인쇄물 디자인 고수님에게 연락을 받아 이야기를 나누고 가장 마음이 잘 맞는 분을 골라 진행했어요.

가게 인테리어와 컨셉을 제대로 이해하시고, 판촉물에 들어갈 요소는 물론, 장점을 잘 부각할 디자인을 만들어 주셨어요. 현수막과 서비스로 해주신 엑스 배너만 설치했는데도 문의 전화가 훨씬 늘었네요. 그리고 전단지를 나눠줄 때마다 버리는 사람이 타 업체보다 적었어요. 이게 바로 디자인의 힘인가 싶었죠. 디자인 고수님 만나 좋은 현수막, 브로셔, 전단지 얻고 사업도 많이 성장했답니다.



본 콘텐츠는 실제 인쇄물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신
김은영 고수님의 이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김정현 님의 후기] 2017.11.30
현수막을 3종 만들었습니다. 제가 디자인을 해서 보냈는데 전문가 답게 더 이쁘게 수정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만든 디자인에 색깔도 맞춰 주시고 정말 디테일하게 잘해주시고 가격도 다른 곳보다 착해서 이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현수막 퀄리티도 좋고 인쇄도 잘나와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성현 님의 후기] 2018.03.29
숨고 어플 이용을 잘못해서 이제야 리뷰쓰네요~ 작년 연말공연 포스터용으로 이용했었고 그 이후로 봄공연 준비중이라 또 연락드렸네요 친절한 설명, 저렴한 가격, 좋은품질까지~ 카톡연락이 조금 늦어서 기다렸지만 이렇게 좋으니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바쁜거겠지요~ 이해할수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렵니다^^



[명희 님의 후기] 2018.04.04
전단지를 제작하려고 대충 그림그려서 보내드렸더니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마음에 들게 만들어 주셨어요. 꼼꼼하셔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봐주시고 너무 친절하세요. 숨고통해서 좋은 곳 알게 되네요.


이용자 후기 보고 믿고 맡기세요!



⚡ 숨고에서 인쇄물 디자인 알아보기 Click!


⚡ 후기의 주인공 : 인쇄물 디자인 김은영 고수님 만나기!


명함/인쇄물 디자인 배수정 고수님 인터뷰 : https://brunch.co.kr/@soomgo/344


명함/인쇄물 디자인 가이드 : https://brunch.co.kr/@soomgo/345


명함/인쇄물 디자인 가이드 : https://brunch.co.kr/@soomgo/347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가게 인테리어와 딱 어울리는 간판제작 완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