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HS Jul 01. 2019

들어봐요: Listen

숨겨왔던 모든 나의 마음 생각을 말하고 싶어요 그러니 들어봐요


들어봐요 Listen

당신에게 할 말이 많아요

들어봐요 Listen

당신에게 못했던 말들이 많아요

들어봐요 Listen

당신에게 말할 수 없던 내 마음의 소리들이 많아요

들어봐요 Listen

당신에게 솔직하지 못했던 나의 모든 생각들이 많아요

들어봐요 Listen

당신에게 이제는 다 말하고 싶어요


당신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을까 봐 listen 하지 않을까 봐

나는 아무 말할 수가 없었어요

당신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고 떠나갈까 봐

나는 솔직한 나의 생각과 마음을 다 표현할 수 없었어요

당신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고 나를 비웃을까 봐

나는 아무렇지 않게 태연한 척 의연한 척할 수밖에 없었어요

당신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고 나에게 상처만 줄까 봐

나는 나의 모든 생각들을 숨겨야 했어요

당신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고 나를 사랑하지 않을까 봐

나는 당신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잠잠히 있어야 했어요


그러나 이제 들어봐요 Listen

나의 아팠던 마음을 

나의 눈물을 

나의 가슴을

나의 생각들을

나의 정직한 마음들을


그리고 이제 들어봐요 Listen

나의 행복한 마음을

나의 웃음을

나의 걱정들을

나의 용기를

나의 사랑을


지금까지 내가 다 들어주었잖아요

그러니 이제는 당신이 들어줘요 

나의 모든 마음의 소리들을 이제는 진실로


들어봐요 : Listen

 


많은 사람들이 모든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시간들이 많으면 좋겠다. 그래서 모두가 나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 있어서 외롭지 않게 다같이 갈 수있게. 나의 말을 들어주는 한 사람이 없어서 그 누구도 외롭지 않게 다 같이 가는 사회가 진심으로 가는 소원의 마음을 담아 이 글을 씁니다.



작가의 이전글 난 너 아니면 안 돼- 아니 거짓말하지 말아 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