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Jul 24. 2023

나이 값

나이를 먹는다는 것

시간의 흐름 속에 자연스러운 일


늙지만 않길 바란다

머리에 하옇게 눈이 내려도

얼굴에 손등에 검버섯이 피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세월의 흔적이 묻어날지라도


인공적인 의학의 힘을 빌리지 않아

비록 어제와 다른 오늘의 모습이더라도


늙지 않기를 바란다

나의 마음은

나의 정신은

언제나 청춘이길 소망한다


늙지 않기를 바란다

나의 엄마는

나의 아빠는

언제나 청춘이길 바란다


지금 나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은

나의 탈모가 다시 시작됨에 화가나서

2023년 7월이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아서


흐르는 물이다


나는 늙지 않길 바란다

나의 정신은

나의 마음은

언제나 청춘이길 바란다


손주와 함께 할 시간이 일주일 밖에 남지

않음에 아쉬워 하기보다

하루 하루 꼭 꼭 쌓이는 이야기를

역사를 만들어 감을 감사해 하면 소중하게 보내길

빌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7월 끝자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