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리얼 제주

by SOON
얼마 전 이웃이었던 여행 인플루언서 망고요정님 블로그에서 도서 증정 이벤트를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 반 제주여행 다녀와서 다시 가고 싶은 마음 반으로 이벤트 신청했는데, 이웃 찬스였을까? 당첨되었다. 그래서 받게 된 여행책 '리얼 제주'. 필자의 주관대로 지나치게 솔직한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평점 : 별점 3개 ★★★


도민이 직접 써서 그럴까? 맛집 추천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사실 나는 여행블로거라고 하지만 여행책을 많이 읽어본 편은 아니다. 그나마 동남아나 제주 여행책은 읽어본 편이긴 한데, 유럽여행 갈 때만큼 열심히 공부하면서 읽어본 게 아니라서 솔직히 여행책이 리뷰를 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보성 위주가 많기에 어떻게 보면 맛집이나 카페 관광지 그리고 루트 등등 나게에 가장 필요한 정보가 담겨있다면 아마 그 책이 나에게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래서 '리얼 제주'는 나에게는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의 공동저자 중 한 분인 제주레이님은 사실 만나 뵙진 못했던 것 같은데, 몇 해 전 네이버 포스트에서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할 때, 망고요정님이 여행 쪽 멘토셨는데 일면식도 없는 나에게 쪽지를 보내셨었다. 멘티로 지원해달라고 말이다. 그래서 알게 되었고, 결국엔 망고요정님이 나를 안 뽑아주셨는데, 나는 사진 쪽 멘토인 엄지사진관님의 멘티로 참여하게 되어서 결국엔 또 만나게 되었다 ㅎㅎ 인연이란 게 참! 그렇게 인연이 되어서 아주 가끔 연락을 주고받거나 워낙 여행 쪽으로는 잘 나가셔서 협찬이나 또 사비로 이벤트를 여시는 것 같다. 게다가 제주레이님은 한번 꼭 함께 만나 뵙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책으로 먼저 만나게 되었다.


제주도에 몇 번 갔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캄보디아보다 많이 가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닐 수도 있고 ㅎㅎ 그래도 10번은 넘게 가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는데, 이 책에서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맛집들을 만난 게 나에게는 가장 큰 행운이었고, 또 좋았던 건 난 반려견을 키우진 않지만 반려견 동반 가능한 관광지, 식당, 카페, 숙소 등을 추천해주는 것도 신선했다. 월별로 추천코스나 계절별 꽃 추천, 포토 스폿 등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어서 좋았다. 사실 내가 여행책을 다양하게 본 게 아니지만 최근 본 Tripful 제주보다는 훨씬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던 것 같다.


많은 책을 읽어본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1인 작가보다는 2인 이상의 작가가 함께 쓴 책이 나에게는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주었고, 평점 역시 더 좋았던 적이 많아서 인지 이번 책 역시 두 분이 쓴 책이라서 더 좋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다소 아쉬웠던 점은 이번 제주 여행에서 카페 패스를 통해서 여행해서 일주일간 커피를 마시는데 쓴 금액이 총만원밖에 되지 않았기에, 이런 저렴하게 제주여행을 할 수 있는 팁까지 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숙소 저렴하게, 언제 예약하면 더 저렴한지, 어떤 앱을 설치하면 숙소가 저렴하고, 맛집 할인이 되고, 카페 할인을 받거나 커피를 마시면 디저트가 무료라던지 등등 이런 가성비 여행 팁이 없었던 게 아쉽다.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유용한 여행책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