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soceo Apr 01. 2018

송도 공유사무실(Share Office) 3호점 오픈

셰어 오피스 추가 오픈해요!

[관련 글 : 주거+사무실 용도 송도 신도시 오피스텔 월세 입성기, 사무실 확장 계획 중]

2016년 9월에 처음으로 송도에 덥석 1호 공유 사무실을 마련했고, 퇴사 후인 2017년 12월에 연수역 바로 앞에 2호 공유 사무실을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송도에 3호 공유 사무실을 하나 더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예정에 없었던 것이고, 단지 좋은 기회가 생겼을 뿐이고, 놓치기는 싫었으며, 일상이 무료해지고 있었기 때문에 오래간만에 자극이 필요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할 일이었기 때문에 현재 두 군대 공유 사무실에서 평소에 아쉬웠고, 보안하고 싶었던 점을 반영해서 세 번째 공유 사무실 오픈이 거의 확정된 상태입니다.

송도힐스테이트 6단지 상가 2층

위치는 1호점 송도 공유사무실(송도코오롱드프라우 1단지 오피스텔)에서 멀지 않은 힐스테이트 6단지 상가 동입니다. 1호점에 비해 위치 상으로 좀 더 송도의 중심 상권으로 들어왔습니다! 인천 해양 경찰청 바로 건너편이기도 합니다.

30평의 상가로 3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호 공유사무실에서 창고를 필요로 하셨던 분이 계셔서 그분을 모시고 2호 공유 사무실을 오픈했었고, 2호 공유사무실 사용자 분 중에 별도의 독립된 공간을 필요로 하는 분이 계셔서 그분을 데리고 3호 공유사무실을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공간이 확실하게 나뉜 사무실을 생각하고 있었고, 서로 의견이 맞았기 때문에 이렇게 일을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1호 공유사무실 - 48평의 공간에 간이 벽은 하나만 있는 개방형 공간

개인적으로 벽이 없는 탁 트인 공간을 좋아하기 때문에 송도에 있는 1호 공유사무실은 통 형태의 오피스텔을 계약했었습니다. 그리고 각 자리는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파티션을 설치해 드렸습니다(결국 모든 자리에 파티션을 설치했네요) 1호 공유사무실의 결과는 나쁘지 않았지만 확실히 개별 공간을 찾는 분들한테는 뭔가 1% 부족한 곳이었기 때문에 3호 공유 사무실에서는 확실하게 독립된 공간을 확보해 보는 걸 목적으로 부동산을 알아보러 다녔습니다.

공간 #1, 공간 #2, 공간 #3
공간 #4
공간 #5
공간 #6, 공간 #7

그래서 위와 같이 개별 공간이 확실하게 구분된 7개의 자리를 세팅할 수 있는 30평형대의 상가를 송도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벽으로 확실하게 나뉜 두 개의 폐쇄된 공간이 있고, 문은 없지만 벽과 사무실의 구조를 이용해서 확실하게 독립된 자리 3~4개를 마련할 수 있는 거실(메인 중앙 홀)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각 공간 별로 냉난방기도 있고, 주차도 제한이 없었습니다. 또 탕비실과 화장실도 있고~ 이래저래 너무 마음에 드는 공간입니다!

문은 없지만 벽과 창문으로 예쁘게 분리된 공간

게다가 창문도 남향이고 바로 아래층은 P층이라고 해서 입주자만 사용 가능한 공원도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1호/2호 공유 사무실보다 비용이 비싸고 평수도 작지만 공간 효율이나 위치, 환경 면에서는 제일 좋아 보였기 때문에 바로 계약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주에 계약 예정이고, 전 임차인이 나가면서 모든 가구를 들고나가기 때문에 계약 후 이것저것 준비할 게 많겠지만 크게 문제없이 2주 내로 오픈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금 관리의 중요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