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너지드링크 Jul 22. 2021

우울은 자본주의로 날려버려

이러려고 버는 거지.

병동 간호사실에서 전화가 왔다.

" A 환자 o 약 안 타갈께요. 병동으로 올리지 말아 주세요."

"알겠습니다"


전화를 받은 동료 K는 매우 분주한 아침 시간, 병동에서 온 전화를 받고 신속히  일을 처리했다.

의사 선생님들 입원한 환자의 상태를 보고 약을 처방한다.  처방에 따라  입원 병동으로 올라갈 약  나온다. 하지만 가끔 환자에게 그 약이 필요  없어지거나, 다른 약을 잘못 처방했거나, 환자가 그 약을 거부하는 등 변수가 있다.

러니 가끔 호사실에서 전화가 와, 약을 아예 올리지 말아 달라고 이야기할 때가 다.

이때 약도 빼두고 전산처리도 해야 한다.

(보통은 병동에 올라간 약을 병동에서 직접 보고, 반납 처방을 넣고 약이  다시 내려오는 게 순서다)

그날도  K는 비슷하게 처리되는  일들을 한건 처리해 준 것뿐이었다.

그런데 두어 시간 후  병동에서 전화가 왔다. 


약이 안 올라왔다는 것이다.

보통은 병동에서 약을 다른 곳에 두고 없다고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시 한번만 찾아보라고 다른 동료가 전화를 끊었다.

런데  그 안 올라왔다는 약은 바로 그날 아침, 약을 올리지  말아 달라고 전화가 와서 처리해  준 A 환자 약이었다.


"그 약은 아침에 전화가 와서 올리지 말라고 해서 안 올린 건데요. 제가 통화할게요"


 전산 화면을 보니 A 환자의 똑같은 약이 10분 간격으로 두 번이나 처방되었다.

첫 번째 약은 안 올려도 되고 두 번째 약은 올려달라는 건데, 약이 같으니 착각을 해서 첫 번째 약은 올라가고 두 번째 약을 안 올렸던 것이 화근이었다.


중간에 상황이 꼬였기에 다시 전화 통화가 오고 갔다.

마침 K가 내 옆에서 통화를 한다.


"네. 그 약은 거기서 처리해달라고 해서 처리했던 건데요."

"아. 그게 아니라... 네?"

"(부들 부들부들) 네에"


전화 통화를  끊고  후배 K의 모습이 너무 힘들어 보여 슨 일인지 물어보았다.

상대편 이런 식으로 이야기했단다. 


 '무슨 상황이라 약이 안 올라왔는지  이해했다. 하지만 제대로 못 알아들은 건 그쪽 잘못인 거고   

'틱틱 거리는 말투'로 화를 받는지?'라며 따져 물었고.


분명 옆에서 들을 때는 말투도 말 내용도 이상하지 않았는데...

한참 듣던 옆에 있던 다른 사람도 거든다.

이 그 병동에서 좀 유명한 싸움닭이라며. 환자는 물론 다른 직종과도 자주 싸움을 일으키는 사람이고 한다.

작은 꼬투리라도 있으면 시비를 거는 사람이니, 하필 그날  K는 잘못 걸린 거였다.

말을 더해봤자 싸움이 커질 것 같아  "네"라는 답변으로 마무리 지었지만 K의 표정이 너무 어둡다.

마침 딱 점심시간!


마상(마음의 상처) 입은 그녀에게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오직 하나.


"밥 내가 살게. 나갑시다~"


점심에 먹는 보쌈 고기는 진리다!! 어느새 밥을 먹고 나니  그녀도 기분이 좀 풀린 듯하다.

역시 우울에는 자본주의! 돈 써서 밥을 먹고 나니 기분이 나아다!

사실 일을 하다가 보면 좋은 날도  있고, 힘든 날도  있지만 우리가 뭘로  위로를 받겠는가?

그나마 밥  아닌가 ㅋㅋ

오고 가는 밥심 속에 피어나는 동료 의식^^

 

누군가와 꼭 싸워서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그분.  어서 마음에 평화를 찾으소서. 옆사람 피곤합니다.


#그림: 글 그램. 핀터레스트

작가의 이전글 90년대생에게 인기 없는 여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