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너지드링크 May 11. 2023

어떻게 해야 웃길 수 있나요?

미치도록 웃기고 싶다.

최근 두어 번의 농협 강의에서 어르신들을 만나고 있다.

대개 나이대가 50대시면 정말 젊은 축이고 대략 60-80대도 계신듯하다.  그런데 큰 문제가 생겼다.

이분들 너무 덜 웃으신다! 거기다가 강의 요청하신 분도 빵빵 웃겨달란다!!! 영양제 이야기를 뭘로 웃기지..

내가 이런 것으로 고민을 심각하게 할 줄 몰랐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그분들을 웃길 수 있을까요?



나름 친구들 사이에서 재미있다고 소문이 난 나였다.

고등학교 때는 순회공연(?)까지는 아니고 다른 반까지 가서 이상한 춤을 전파하기도 했고 담임선생님이 "너 개그맨 할 거냐"라고 진지하게 물어보셔서 한 때 개그맨의 꿈도 꿨다. 그때 내가 조금만 더 공부를 안 했으면 그 길로 나갈 수도 있었는데 그러기엔 공부를 좀 더 잘했다.ㅋㅋ

살포시 접은 개그맨의 꿈은, 대학교에 와서 각종 미팅 소개팅에서 빛을 발했다.

조용한 자리에서 웃기면 다들 "혜진 씨는 참 재미있으시네요" 하고는 결국 제일 말 없는 다른 여자애들이랑 짝이 돼서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난 이제 더 웃기면 안 되겠다는 굳은 결심(?)을 했었다.

하지만 이런 건 결심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사회생활하면서 왕년에 안 웃겨본 사람 없겠지만, 나름 부서에서 웃기는 여자로 소문났었는데 자존심에 스크래치닷!!


어르신들 웃길 유머 아이디어 주실 분들! 제보받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100일간 도전하면 정말 사람 됩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