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춘곤증 Mar 30. 2018

나는 우주의 먼지, 나는 엄마의 우주

소확행 관찰하기_2

매일을 마주하면서 삶에 부딪히면서

코앞의 일들이 눈덩이처럼 맘 속에서 커질 때면

우주의 이미지를 그려보곤 하는데

아주 쓸모 있다.


나는 우주의 먼지

라는 먼지같이 씁쓸한 문장이 위안을 줄 때

그래 이까짓 일 뭐가 대수야 라고 아무렇게나 생각해버릴 때


그러다 내가 너무 작아져서 우주 속에 길 잃은 먼지가 되면

엄마를 떠올리곤 하는데

아주 쓸모 있다.


나는 엄마의 우주

내가 누구이던 무얼 하건 엄마에게 나는 또 하나의 우주인 것을 느낄 때

알 길 없는 우주의 신비처럼 

엄마의 사랑을 그저 짐작할 때


우주의 먼지일 뿐인 나는 무한함의 일부가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지만 확실한 행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