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책장봄먼지 Jul 05. 2024

누구세요? 나야. 나가 누군데?

혹시 우리, 초면인가요?

누구세요? 

나야. 

나가 누군데?


열애는커녕 연애도 않고 나이만 차곡차곡 적립하고 있는데 갑자기 또 내 앞에 불쑥 나타나 애정을 갈구하는 너.


그렇게 강렬하고도 뜨거운 모습으로 너와 다시 마주칠 줄은 미처 몰라서...  마치 벌건 대낮에 츄리닝 차림으로 옛 연인을 동네 골목 어귀에서 마주친 것처럼... 그렇게 나는 이번에도 한 번 더 당황하고 말았다. (아니 어쩌면 너를 마주칠지도 모른다고 짐작은 했던 것 같다. 그래, 솔직히 말하자. 은근히 너와의 재회를 운명처럼 예측하였다.)



-또 왔어?

-

-이번엔 뭐야?

-긴장 불안. 지금 수업 앞두고 있잖아. 불안할까 봐 내가 미리 왔어.


불안할까 봐 내 손을 차게 잡아 주려 한다 불안. 세상 부지런한 불안. 세상이 다 날 잊어도 결코 나를 못 잊겠다는 불안. '불안이'는 혼자 덜컥 오지 않는다. 결코 가벼운 차림으로 오지도 않는다. 녀석은 둔갑술을 쓰는 꼬리 아홉 달린 여우처럼 매번 겉모습을 바꿔 가며 나의 일상을 깊숙이 재촉한다.



-(불안), 너 혼자야?

-어. (나, 불안이는) 아직 싱글이야. (내 눈엔.. '너만 보인단 말이야!')


모 영화의 악당까지 울고 갈 농담으로 불안이는 그렇게 내게 다가왔다. 잊을 만하면 고개를 드는 불안. 이 농담 같고 진담 같은 상황에 나는 매번 웃을 수도 통곡을 해 버릴 수도 없었다. (뉴진스님의 말씀처럼 '이 또한 지나가리'로 치부하기에는 덩어리가 꽤 큰 녀석이었다. 지나가는 내내 나를 밟아 뭉갤 기세였다.)



-저기 근데요, 불안 씨.

-(갑자기 왜 존댓말을?) 네?

-시 우리 초면 아니던가요?

-..글쎄요. (백만 번째 재회이긴 하지만) 이번 불안은 초면일 수도요.

-아, 네 그렇군요. 그럼 정식으로 인사를...

-네? 아, 네네.

-나이스 투 미튜.

-..예스. 나이스 투... 유.


불안이는 나를 닮아 어딘가 모르게 어버버 어설프다.

이런 어설픈 불안을 보고도 나는 금세 호흡을 줄이고 긴장을 늘린다.


지금까지 어떤 불안들을 만났는지 앞으로 어떤 불안들을 만날 것인지는 오롯이 내 손에, 그리고 내 이 마음에 달렸다. 그러니 이제라도 부지런히 내 마음을 따라 달리는 수밖에.


앞으로 엮어갈 불안이와의 명장면들을 기대하며, 조급하고도 불안한 마음으로...

'불안과 열애 중' 연재를 시작해 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