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바람 Jan 08. 2023

나를 위해 수고하는 시간

마트에서 사 온 수프를 냄비에 담고 끓인다. 이미 먹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는 수프지만, 그대로 먹으면 내 입맛엔 살짝 짜서 물을 더 넣고 간을 본다. 예쁜 그릇을 꺼내고, 빵도 먹기 좋게 잘라놓는다. 커피는 신맛이 없는 원두로 고른다. 물을 끓이고, 커피를 내린다.


하나씩 나무 트레이에 올려놓는다. 분주하게 움직인다. 나를 위해서.


나를 위한 조그만 한 상

먹을 때도 행복하지만, 나는 먹기 전 이렇게 분주하게 움직이는 시간을 좋아한다. 동생이 집에 놀러 올 때도, 친한 친구들을 집에 부를 때도 예쁘게 대접하는데에서 행복함을 많이 느끼는 사람이지만, 혼자 있을 때도 나에게 대접해 주려고 한다. 


수프를 마트에서 사 온 그대로, 볼품없는 종이컵에 담긴 채로 먹을 수 있고, 빵도 큼직한 상태에서 내가 뜯어먹을 수 있겠지만, 나도 내가 대접해야 할 사람임을 잊지 않고 챙긴다.


자취 생활은 외로움의 연속인데도, 나만의 페이스로 하루를 이끌 수 있는 여유로움과 자유로움 때문에 쉽게 놓지 못한다. 미래의 내가 혀를 차며 지금 이때의 나를 어리석었다며 후회할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이렇게 혼자만의 고요함이 따스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친 나를 위해 무엇을 해주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