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프로TV | 김정운 교수
나의 인사이트.
유튜브 영상을 보고나서 처음으로 이 영상을 그냥 보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보고 들으면서 생각하고 느낀것들 그리고 배우게 된 내용들을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어떻게 그것들을 기록해둘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블로그에 메뉴를 만들어 노트에 기록한 것들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어느날 그냥 길을 걸어가며 블로그에 저장해둔 알고리즘 영상 내용을 정리해서 브런치에 연재해 보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되었다.
이때 영상에서 말했던 무의식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수 있었다.
그동안 세상에 새롭게 창조되는 것들은 특별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다는 큰 착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창의적인 것들이 사실 우리 주변에 이미 있었던 것들을 다르게 해석하거나 다른 관점에서 발견되어 새롭게 창조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나는 어디에서도 들어본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창의적인 교육을 중요시 하는 요즘 시대에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은 특별한 교육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며 배우는 관습과 예절, 역사 등 전통적인 것들을 배우고 학습하며 모방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창조와 창의성을 키워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아이에게 구구단 같은 기능적으로 반복하고 외우게 하는 학습이 아니라, 기초학습 부터 천천히 그리고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를 만들어 주기 위해 어떻게해 줄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만들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