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수림 Jul 07. 2018

속이 든든한 멜론 아보카도 스무디

다이어트에도 아이들 성장에도 좋은 완벽 스무디

어떻게 탄생했나?


  먹는 것을 좋아하고 위장도 큰!(평소에 "밥통이 크다"라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 토양 체질 토음 체질 환자분들을 위해 개발한 "다이어트 스무디"입니다. 비주얼+맛+포만감, 3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킨 완벽 레시피죠. 뿐만 아니라 아이들 간식, 혹은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답니다.



재료


멜론 1/4쪽, 아보카도 1개, 청경채 1단, 브라질너트 3~4알



만드는 법


  멜론은 안의 씨 부분을 과감하게 제거해주세요.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서 안의 큰 씨앗을 제거해 주시고, 청경채는 깨끗이 씻어서 밑동을 제거해줍니다. 멜론, 아보카도, 청경채를 블렌더에 넣고 갈아서 컵에 따르고, 마지막에 브라질너트를 스무디 위에 올려줍니다. 혹은 브라질너트까지 모두 함께 갈아도 됩니다.




완성




다이어트에도, 아이들 성장에도 좋은 스무디


  멜론 수분이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불러지는 과일입니다. 특히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탁월하고, 철분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갖고 있죠. 그 외에도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아서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아보카도는 앞서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에서도 설명드린 것처럼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체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거나 지방을 대사 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아보카도의 지방산은 성장이나 발달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을 생성시키는 데에도 쓰인답니다. 아보카도도 멜론처럼 포만감이 많이 드는 과일 중 하나이고, 혈당 조절에도 용이해서 아보카도로 스무디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다이어트 중에 금방 배가 고파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요. 


  청경채에는 칼륨, 칼슘,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서 근육 발달과 뼈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멜론, 아보카도, 청경채 모두 소화기에도 좋고, 여름에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여름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는 최근 각광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아미노산과 각종 지방산, 그리고 비타민 E와 비타민B가 풍부해서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경우, 운동 후 근육의 재생, 노화방지, 체력증진, 면역력 증강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어서 하루에 3~4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체질에 좋을까?


  멜론 아보카도 스무디는 토양 체질과 토음 체질, 즉 소양인에게 맞춰진 스무디입니다. 그렇지만 청경채를 뺀다면 목양 체질과 목음 체질, 즉 태음인에게도 좋은 스무디가 되고, 수음 체질(소음인)도 한 번씩은 드셔도 된답니다. 수양 체질(소음인)은 수음 체질과 달리 청경채를 넣고 드셔도 되고, 금양 체질과 금음 체질(태양인)에게는 멜론과 브라질너트가 맞지 않아서 멜론 대신 참외를, 브라질너트 대신 카카오 닙스를 넣어 드시면 된답니다. 


이런 질감이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