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 Sep 28. 2022

독일에 와서 나는 동네 축제에 진심이 되었다.

우리 동네에 정이 간다. 

        

      나는 독일에 와서 동네 축제는 다 참여하고 있다.


  지난주 길을 걸어가는데 우리 동네에서 축제를 한다는 패널을 발견했다. 독일은 축제를 한다는 패널을 곳곳에 붙여 놓는다. 

  독일은 그동안 코로나로 못 열었던 동네 축제며 큰 축제들이 하나씩 열리고 있다. 나는 독일 축제에 참여를 하면 독일의 놀이문화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보니 가족들과 웬만하면 참여를 하려고 노력을 한다. 물론 독일어로 말하는 걸 다 못 알아듣더라도 같이 참여하면서 지역주민으로서 나름의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 (물론 나만 그럴 수 있다. )

  이번 패널 아래에는 당신의 방문을 기뻐한다고 까지 아래에 적혀 있으니 한 번 정도는 가면 좋을 거 같았다.



독일 동네 축제에 빠지지 않는 놀이동산

  요즘 독일은 비가 계속 내린다. 소나기처럼 많이 내리는 게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내리다 말다를 반복한다. 우리 가족은 비가 그친 일요일 오후에 자전거를 타고 축제를 하는 곳으로 향했다. 축제가 크지 않고 동네 안에서 이루어지다 보니 조용히 이루어졌다. 멀리서 보면 이런 행사를 하고 있는지 모르고 지나갈 수 있다. 

  독일 축제에 가면 언제나 제일 먼저 놀이기구가 우리를 반겨준다. 이번 축제의 놀이기구는 범퍼카와 어린이들 회전목마만 있었다. 우리 아이들을 범퍼카를 한 번씩 탔다. 한 번 탈 때 3유로이다. 싸지는 않지만 동네에 이렇게 설치까지 해서 와주니 한 번은 타 볼만은 한 거 같다.

그 외에도 총을 싸서 맞추면 인형 등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있다. 



언제나 빠지지 않는 간이음식점(?)


크레페도 판다. 

   독일 축제의 주요 메뉴는 늘 소세지, 감자튀김, 팝콘, 크레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입구에는 크레페와 팝콘을 팔고 있었다. 감자튀김이 왜 없나 했는데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감자튀김을 파는 것도 나왔다. 

  이렇게 물건을 벼룩시장같이 내놓고 원하는 걸 집고 돈을 지불하면 된다. 우리는 눈으로만 감상하고 지나갔다. 




마을 교회

  골목을 따라가다 보니 마을 교회가 나왔다. 교회에서는 와플과 음료수를 팔고 있었다. 사람들은 자리에 앉아서 와플과 음료수를 먹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이 마을 교회는 주택가 안에 위치한 아담한 교회로 역사가 오래된 교회로 보였다. 우리는 와플을 두 개를 사서 먹으며 교회의 내부와 정원을 구경했다. 

  독일 교회는 따로 주보가 없어서 예배 시간을 알 수가 없어 나는 교회 관계자에게 가서 여기는 예배가 언제 시작하냐 해서 10시에 예배가 시작한다고 했다. 예배를 드리러 여기로 와도 좋을 거 같았다. 나는 다음 주는 여기로 예배를 드리러 오기로 했다.




축제는 골목을 따라가다 보면 나온다. 

  

  처음에는 마을 입구에서 여기서 축제가 끝나나 했는데 집마다 연결되어 있는 등을 따라가다 보니 소시지도 팔고 감자튀김도 파는 곳이 나왔다. 동네 사람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모여 맥주와 감자튀김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우리도 자리에 앉아 음식을 주문해서 먹었다. 




  그동안 봤던 큰 축제는 아니었지만 나는 가족과 함께 소소하게 마을도 구경하고 마을 교회도 구경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다. 

  그동안 이 길을 자전거를 타고 다녀봤지만 이렇게 골목으로 들어온 적은 없었다. 자세히 보니 동네도 참 예뻤다. 

  나는 이런 행사를 하나씩 참여하면서 독일의 우리 동네에 점점 정이 들어가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독일의 놀이공원은 이동을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