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ySu Jul 08. 2023

무지개 빛 밤은 없었다.

무더운 7월의 첫 월요일.


오늘은 내 인생에 손꼽을 의미깊은 날이었다.

남편과 손을 잡고 다채로운 색감이 번져 물들 우리의 앞날을 축복하며 산책도 했다.

가슴이 콩콩 뛰었다.앞으론 뭔가 멋지게, 내 구겨진 삶이 펼쳐질것만 같아서 설렘도 일렁일렁 맘속에 일었다.

이 밤이 빨주노초파남보...걱정시름없이 무지개 위 걷기를 상상했던 어린아이의 그것과 같을 것이라 기대했다.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고집스레 병원을 거부하고 버텨온 엄마의 건강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는 소식이었다.

바깥을 향해 퍼져나가던 컬러빛이 다시 흑색으로 번져드는 것만 같았다.

모서리부터 야금야금 먹물에 잡아먹히는 것처럼...


나는 원가족은 참 한결같이도  얄궂다.

이제서야  길고 긴 유년기의 수렁에서 머리 하나 겨우 빼내밀고 숨 쉬기 시작했다 안도하려던 찰나였는데,

머지않아 큰 들숨과 함께 늪 같은 진득함, 속에 빨려들될거라는 예정통지서.


역시나 내게

무지개 빛 밤은 끈덕지게도 쉽사리 찾아오지 않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