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슬기로운 생활 Feb 01. 2023

아이패드 보상판매 vs. 중고거래

엄청 고민했다.

심각하게라기보다는 고민을 오래 끌었다. 1년을.

작년에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매직 키보드가 너무 좋아 보여 아이패드까지 새로 구매하게 되었다. 올해 보니 또 다른 멋진 매직 키보드가 나온 것 같지만…)

애플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보상판매 trade—in을 신청했었다.

보상판매를 고려하면 내가 구매하면서 내는 돈이 줄어들기 때문에 일단은 그 옵션을 선택하고 구매를 진행했다. 나의 소비에 대한 면죄부랄까.

보상판매 키트가 집에 오고 막상 팔려니 너무 싸게 파는 거였다. 얼마나 비싸게, 용량도 큰 것으로 샀는데 30만 원이라니… 너무 아까웠다.

이럴 바엔 중고 거래가 낫겠구나 싶어서 보상판매를 취소했다.

그러나 난 1년 동안 중고거래를 하지 않았다.

내가 알지 못하는 누군가에게 나의 기계를 건네는 것이 내키지 않았고,

또 열심히 사진을 찍고 홍보하는 것에 게을렀다.

그렇게 1년이 흘렀고, 가끔 여행 갈 때나 그 아이패드를 들고 갔다. 새로운 아이패드는 안전하게 집에 놔두고.

요즘 이것저것 정리하기 시작했다.

안 입는 옷 버리기. 안 입는 신발 버리기. 사놓고 읽지 않는 책. 읽었던 책 팔기.

그러다 시선이 아이패드로 갔다. 정확히는 아이패드와 맥북.

결심이 섰다.

팔자. 아이패드는 예전 것을 아예 안 쓰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쓰지 않게 되었다. 확실히 새로운 버전이 그래픽도 좋고 애플 펜슬에 대한 민감도도 높다.

맥북. 맙소사. 이건 거의 켜지조차 않는다.

트레이드 인(보상판매)을 신청하고 키트를 보내는 것조차 귀찮아서 직접 이 두 기계를 들고 애플 스토어에 방문했다.

너무 무거웠다.

애플 스토어까지 갔는데. OMG. 맥북은 보상판매를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단다. 이게 가장 무거웠는데.

1년 전에 트레이드 인 가격이 아이패드, 맥북 모두 30만 원이었다. 1년이 지난 지금 아이패드는 25만 원이 되었고. 맥북은 22만 원이 되었다.

미련으로 인해 나의 13만 원은 함께 사라졌다.

물론, 중고거래를 한다면 훨씬 비싼 가격에 팔 수 있겠지만, 전자 기기는 조심스럽다.

그리하여 가장 안전한(나의 기준에서) 하지만 그만큼 기회비용이 있는 트레이드인을 나는 선택했다.

선택에 답은 없겠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이게 최선이고, 지금이 가장 빠르다.

그렇게 난 트레이드 인을 했다.

고마웠어 나의 아이패드야.

중요한 사실 하나. 애플 스토어에 가서 보상 판매를 하게 되면 크레디트카드를 받게 된다. 이것은 애플 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나중에 알게 됐다. 오프라인 구매는 잘 안 하는데. 쩝.

맥북은 현재 트레이드 인 키트를 기다리는 중.

맥북 트레이드인 담당을 라이크와이즈로 아웃소싱을 하는 것 같은데 그래서 8만 원이나 더 싸지지 않나 싶다. 3만 원이 그 비용으로 더 청구되는 것이라고 혼자 짐작해 본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 온라인으로 보상 판매를 하는 경우 맥북이든 아이패드든 모두 현금으로 보상받는다.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도 없고, 그날 그 기기들을 들고 다닌 이후 몇 주 동안 어깨가 아팠다. 바로 현금 할 수 있어서 이 편이 더 나을 거 같다.

맥북 트레이드인은 10일 정도 소요됐다.

바이바이 나의 소중했던 맥북.

매거진의 이전글 작업하기 좋은 카페를 발견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