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쑤야 Jun 17. 2021

카드값 무슨 일이죠?

내가 다쓴 거라고?


매달 카드 결제일마다 은행에서 오는 알람에 “헉”하고 기함하게 되는데, 

이유는 내가 언제 이 금액을 다 썼나 싶어서다.


나는 관리 차원에서 매달 1일부터 말일을 기준으로 카드를 사용하는데, 그래서인지 매달 말이 되면 심적으로 빈곤해진다. 그리고 1일이 되자마자 별렀던 물건 중에 금액이 큰 물건을 구입하는 게 일반적인 패턴이다. 

1일에 아마 제일 많은 금액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나는 먹는 데에는 금액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편이라 상당 부분 식비(간식, 커피 포함)가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편이다 :) 평소에 식탐도 많고, 새로운 걸 먹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라 어쩔 수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가끔 말도 안 되는 금액이 쌓이곤 한다.


언젠가는 내가 모아논 돈이 없다고 투덜거리자 친구가 말하길 돈을 입에다 다 넣었다고 하더라. (충격@ㅡ@)

이는 적잖이 억울한데, 그에 비해 물욕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그에 비해서지 없다는 건 아니라는 게 함정… 


한 번은 월급(아주 귀여운 월급;;;)을 뛰어넘는 카드값을 마주하며, 웃었던 적도 있다. 


아무래도 현금이 아니고 신용카드라 현실감각이 떨어지는 건가 싶지만;;;

이번 달도 카드의 노예가 되어 열심히 일해야지 ㅠㅠ

작가의 이전글 체력 방전과 공휴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