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쑤야 Jun 21. 2021

퇴사하고 싶은 오늘

언제 가장 퇴사하고 싶으세요?

가끔 가다 퇴사가 간절할 때가 있다.

물론 항상 그럴 수도 있으나…, 유독 못 참고 한계에 임박할 때가 가끔 있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세 번의 퇴사를 겪었는데, 이유는 각기 달랐다.

첫 회사는 귀국으로 인해, 

두 번째는 사람과 일이 두 개 다 싫어져 버티기를 포기하고, 

세 번째는 타의의 의한 자의로


세 번다 그렇게 건설적인 이유나 꿈을 위해서 목표를 가지고 그만둔 것은 아니었다.


그리고 나는 뒤의 길을 생각하고 그만두는 야무진 타입은 아니기에, 일을 그만두고 나면 반년에서 일 년 정도의 휴식기를 가지며, 마치 휴학을 한 듯한 기분으로 낭창낭창 지내곤 했다.(아 물론 휴학생이 낭창낭창하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은 크게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은 없는 편인 데다, 이제 연령 문제 등 등으로 가볍게 몸을 옮기기에는 힘든 면도 있어, 이직이나 퇴직 생각은 크게 없이 그냥저냥 만족하며 다니고 있었다.



그러나 언제나 빌런은 등장하기 마련이랄까,


정말 질이 낮은 사람(욕하고 싶은 기분 ㅎㅎ)에게 주말, 평일 할 거 없이 볶이다 보니,

아 이걸 버텨야 하나?라는 생각이 어느새 스멀스멀 피어올랐다.


특히나 힘든 건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몇 시간이나 듣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었는데, 하루 종일 도돌이표 회의를 6시간 정도 하다 보니 이건 정말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닐까 라는 임계점에 도달해버리고 말았다.


와 진짜 이런 빌런은 사회 초창기 때 만나고, 만난 적이 없었는데….

목구멍까지 답답함이 밀려오는 느낌이랄까, 숨이 막히는 느낌이랄까.

어느 쪽이든 긍정적인 경험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슬쩍 구직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게 만들기도 한다.


휴, 어디나 내 맘에 쏙 드는 직장은 없겠지만 그래도 마음 편히 일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N job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