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오,보라! 0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이시 Oct 01. 2022

스트레스 라구요?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지 않으셨나요?”


다섯 번째 찾은 병원에서 까지 똑같은 이야기를 듣자 오보라 씨는 더 이상 그녀 앞에 의사와 이야기할 의욕을 잃었다.


“직장인이 다 스트레스가 있죠. 올해 이직을 했고, 일정 강도의 스트레스는 늘 있습니다만…… "


의사는 오보라 씨의 대답이 기대에 차지 않았는지 무척 곤란해하는 표정이었다.


“엑스레이, CT, 피검사까지 특이점이 없어서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큰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얘기를 들을 때마다, 오보라 씨는 누군가 마음의 촛불을 누군가 후~ 불어버리는 느낌이었다. 갑자기 찾아오는 오른쪽 몸이 마비되었다가 서서히 풀리는 증상에 대해 병명도 알 수 없으니, 치료법도 알리 만무했다. 그리고 큰 병원 응급실이라면 이미 수차례 다녀온 터였다. 평생 아주 건강 체질이었다고 자부할 수는 없지만 딱히 병명을 지녀본 적 없던 오보라 씨는 이 정체 모를 증상과 앞으로 평생을 함께 살아가야 될지도 모른다는 마음의 준비를 더하며 다섯 번째 병원의 문을 나섰다.


병원 문 밖을 나서자 여름 특유의 뜨겁게 젖어 있는 공기가 오보라 씨를 덮쳐왔다. 급하게 병원에 가야겠다 는 요청에 괜찮으시냐고 빨리 병원에 가고 나중에 연락 달라고 걱정스러운 눈빛을 보내주신 팀장님께 뭐라고 연락을 드려야 할지 고민하던 오보라 씨는 폰을 꺼내다가 떨어뜨리고 말았다.


“하아~”


깊은 한숨을 내 쉰 것은 오보라 씨의 폰이 무거워서 떨어뜨렸거나 그녀가 가방에서 부주의하게 폰을 꺼냈다는 뜻이 아닌 것을 반증했다. 오보라 씨는 그 증상이 나타난 이후 오른손으로 무엇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었다. 오른손으로 음료수 캔 하나만 들어 올려도 팔 전체가 저리면서, 마취되는 느낌이 퍼져 가는 현상은 누구라도 겪어본다면 환영하지 않을 것이라 오보라 씨는 확신했다. 이럴 때마다 자신이 양손잡이가 아닌 것이 답답했지만, 이보다 더 오보라 씨를 더 답답하게 한 것은 팀장님께 뭐라고 설명드려야 할지 막막했기 때문이었다.


지훈 님,  


라고 쓴 오보라 씨는 더 이상 이어가지 못하고 있었다. 점점 더 저려오는 팔 때문이기도 했지만, 차라리 아프더라도 원인과 결과가 뚜렷하면 적어도 다른 사람들에게 적어도 이해는 받을 수 있을 텐데 라는 생각은 저려오는 팔보다 더 오보라 씨를 서럽게 했다.  


차마 거짓말을 할 수 없던 오보라 씨는 증상을 문자로 설명할 자신도 의사의 말을 문자에 구겨 넣어 정리할 자신도 없어 그 문자를 이렇게 마무리했다.


지훈 님, 병원 잘 다녀왔습니다. 배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핸드폰을 들고 있는 것은 왼손이었지만, 문자 하나를 다 쓰기 위해 오른손을 몇 번 움직이자 오른팔의 저림이 다리로 번져 가는 것이 느껴졌다. 얼른 폰을 가방에 집어넣은 오보라 씨가 할 수 있는 건 저림 현상이 심장으로 까지 번져가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것 뿐이었다.





이전 01화 COVID 19과 함께 하는 삶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