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Jun 08. 2024

겨울 김장김치 별미요리 참치 김치볶음밥

2024년 2월 아이들 겨울방학에 만들어먹은 참치 김치볶음밥

2023년 12월 말쯤 시작된 아이들의 겨울방학

긴긴 겨울 방학이 어느새 2024년 2월을 향했습니다

겨울 방학도 어느새 막바지를 향하고 있던 2월의 어느 날 아침 냉장고 비우기 냉파요리

참치 김치볶음밥!




뭐해먹을지 고민하다가 냉장고 비우기

참치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어요


냉동실에 굴러다니던 김가루가 있어서 계란후라이

대신 곁들였더니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준비재료: 4 인분 기준

* 잘게 다진 배추김치 한 공기(잘 익은 김장김치면 더 좋아요)
* 양파 중간사이즈 1개
* 찬밥 또는 식혀 놓은 밥 3+ 1/2개
* 참치 작은 캔 90g

양념: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볶음참깨 1/2큰술

겨울에 김장 담궈두었던 적당히 잘 숙성된 김장김치를 꺼내서 잘게 다졌어요

김치는 간편하게 가위로 잘게 다졌어요

양파 중간사이즈 1개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깊이가 있는 후라이팬을 (웍) 살짝 달군 다음 식용유 3큰술 두르고 잘게 다져서 준비해 놓은 김치 한 공기를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3분 정도 볶다가 설탕 2큰술 넣고 함께 볶아주어요

다진 양파도 넣고 중불에서 3분 정도 볶아줍니다

양파가 잘 볶아질 때쯤 참치캔 기름 빼지 않고 그대로 볶아주었어요

식혀 놓았던 찬밥을 넣고 잘 볶아주었어요 솥밥을 했던 거라서 누룽지까지 함께 넣었 더니 더 꼬들꼬들했답니다


여기서 볶을 때 처음에 넣었던 식용유가 거의 사라져서 살짝 추가해 주었어요

김치가 탈 수 있으니 센불 중불 잘 조절해 줍니다 3~4분 정도 볶았어요

엄마 내가 해볼래
옆에서 지켜보고 있던 예비초 3
막내 아이가 자기가 밥 섞어서
볶으겠다고 난리입니다

그래 그럼 네가 밥 볶아봐~
막내 아이가 볶는 모습 '

막내 아이가 재밌는지 집중하면서

제법 잘 볶았어요



잘 볶아진 참치 김치볶음밥 약불로 줄이고

볶음참깨 넣어 주었어요

참기름 한 큰 술 넣고 약불에서 잘 섞어

준 다음 불을끕니다

집에 냉동실에 김 가루가 조금 있어서

냉장고 파먹기 냉장고 비우기로 김가루

곁들여서 맛있는 참치 김치볶음밥이 되었답니다

지난 1월 친정 아버지 기일에 내려 갔다가 집에 올라올 때 친정 엄마가 이것 저것 챙겨 주시며 함께 챙겨 주셨던 맛있는 김가루 한봉지

아이들이 계란후라이 필요 없다고 김가루만 뿌려달라고 해서 계란후라이는 패스했습니다 참치 김치볶음밥 정말 별미네요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어제가 연재일 이었는데요 조금 늦어졌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내리는 주말입니다 모든분들 좋은 주말되세요♡



이전 15화 편스토랑 파김치 꿀레시피 간편 맛있는 파김치 담그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