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바다 Jun 27. 2021

2021년 중간점검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22

https://brunch.co.kr/@starocean/8

시간 빠르다. 올해 목표를 점검하고, 하반기는 어떻게 살지 적어본다.


2021년 목표 돌아보기

1. 꾸준한 운동

운동은 꾸준하게 하고 있다. 주짓수 도장은 무조건 1주일에 3번 나가고 있다. 최근에 흰띠 2그랄을 달았다.

목표는 75kg으로 했는데 먹을 거 다 먹으면서 운동하니까 몸무게는 그대로이다. 그 대신 근육량이 조금씩 늘고 있다. 1월 말 30% 에서 6월 초 26% 까지 낮아졌다.

목표 체지방률은 20%이다. 사실 먹는 것만 조금 줄여도 살 많이 빠질 것 같다. 근데 세상에 맛있는 게 너무 많다.


2. 청소년 상담사 3급을 위한 준비 -> 방통대 컴퓨터 학사 취득

위 글에서 말한 청소년 상담사 3급 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했다. 독학사, 매경 test, 시간제 학습과정, 기존 보유 자격증 등을 합쳐서 71학점을 모으게 되었다. 당장 2학기부터 방송통신대학교 3학년부터 시작할 수 있다. 

원래는 청소년 교육과를 하려고 했으나, 다른 여러 일을 하면서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어느 정도 base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과학과 학사를 먼저 도전해보려고 한다. 그 후, 방통대가 익숙해진 뒤, 청소년 교육과 학사를 취득할 생각이다.


3. 책 읽기

나의 인간적인 성장, 어휘력 향상, 문해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읽을 것이다. 상반기에 읽은 책의 수를 체크해보니 처참하다. 1권 완독, 읽다만 책 4권. 구매한 책 5권. 책을 읽을 계기를 더욱 만들고 글 읽기 근육을 키워보자

글 쓰면서 보고 있는데 너무나도 공감되고, 나도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책 읽자 ㅎㅎ.

그리고 최근에 각종 시험을 많이 쳤는데, 배경지식 없이 글의 의도만 파악해도 맞출 수 있는 문제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4. 일기 쓰기

매일매일은 아니지만,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평일에는 꾸준히 작성하고 있다. 요즘, 소재가 많이 없고 계속 반복되는 말만 적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더 많은 '나의 생각'을 하면서 살아봐야겠다.


2021년 추가 성과

1. 면허 취득

유로트럭 해보았던 경험과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도로주행 시험을 쳤다. 2번 만에 합격했다. 숙련자와 충분한 연습 후에 혼자서 차를 몰아보아야겠다.


2. 매경 test 우수

목적은 학점 은행제 점수를 위해 시험을 쳤다. 공부를 하고 쳐보려고 했으나 귀찮아서 30페이지 읽고 그냥 시험 쳤다. 그동안 주식하면서 관심을 많이 가졌기에 자신감은 어느 정도 있었다. 그리고 독학사 경영학 공부하면서 배웠던 개념들이 나와서 운 좋게 600점 넘었다.


2021년 지속적으로 할 것

1. 뉴스레터 꾸준히 읽기

매경 뉴스레터, 어피티를 시작으로 좋은 뉴스레터를 조금씩 구독하고 있다. 어느 정도 할당된 글이라도 꾸준히 읽어보자. 요즘 점점 문단 제목만 보고 넘기려는 모습이 보인다. 개선하자


2. 영양제 꾸준히 먹기, 헌혈 꾸준히 하기

나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기 위해, 좋은 곳에 내 피가 쓰일 수 있게 헌혈을 하고 있다. 간수치를 중점적으로 체크하고 있는데 정상 범위 끝에서 왔다 갔다 하는 중이다. 간수치가 일정량 이상으로 내려가면 영양제 종류를 더 늘려볼까 생각 중이다. 현재는 오메가, 비타민D, 유산균만 섭취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2020 end, 2021 star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