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 Dec 26. 2021

당신은 올해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을 받았나요?

믿는다면 계속될 거야!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3 때까지 받았다.

물론 산타할아버지께!


나도 꽤 어린날 바쁘신 산타할아버지 대신인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느 날 조심 스레 엄마께 말했다.


"엄마!! 나도 알아!! 산타할아버지는 음..."


그러자 엄마가 말씀하셨다


"네가 믿는다면 영원히 존재할 것이고,
네가 믿지 않는 다면 곧 사라질 거야."



엄마는 내게 되물으셨다.


"올해 산타할아버지는 선물을 주실까?"


그리고

나는

영원히 믿었다.

(믿지 않는다면 선물도 없다는 것이니까)


그랬더니 크리스마스 때마다 선물은 계속해서 왔다.

무려 고3 때 수능이 끝난 이후에도.


"엄마. 아빠! 올해도 산타할아버지는 다녀가셨어!"

스무 살을 앞둔 크리스마스날에도 웃으며 말했다.

예쁜 장갑이었다.

아빠도

"올해는 예쁜 장갑이네? 편지도 있나 봐!!"

하셨었다.


(그래도 성인이 되니까 선물은 안 오더라고)


내가 믿는다면... 영원히 존재한다.

현실보다 중요한 것은 나의 믿음이다.


작가의 이전글 스탠딩 에그 - 공감과 위로의 달걀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