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아 Oct 06. 2018

지지도, 이기지도 않는 '달린다'는 것

[스얼레터#123] 오랜만에 달리겠다고 러닝 의류부터 구경하며

제가 스얼 매니저로서 쓴 뉴스레터의 도입부를 전재합니다. 스얼 매니저들의 이야기는 매주 뉴스레터로 찾아가는데요, 스얼레터를 구독하시거나 스얼 브런치 매거진에서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스얼 브런치: https://brunch.co.kr/magazine/saletter 
스얼레터 구독: https://mailchi.mp/startupall/newsletter 


18.04.16 지지도, 이기지도 않는 '달린다'는 것


달리기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달리기를 매우 즐겼었습니다. 

지금은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출근 전 트레드밀에서 땀이 겨우 날 정도로만 뺀질거리지만, 몇 년 전만 해도 하루에 5km 정도 달리지 않으면 답답해서 잠에 못 들곤 했어요. 더운 날 달리면 내게만 바람이 부니까 그 느낌이 좋아서, 추운 날엔 정신이 버쩍 드는 찬 공기를 마시는 게 좋아서 열심히 달렸었어요.

달리기의 매력이란 그런 것 같습니다. 오롯이 제게 집중할 수 있다는 거요. 남의 속도나 등수에 연연하지 않고, 제가 얼마나 달렸는지, 어디까지 달렸는지, 오늘의 공기는 어떤지, 오늘의 제가 어떤지만 생각할 수 있거든요.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쓴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라는 책에도 그런 구절이 나옵니다.


누군가에게 이기든 지든 그런 것은 러너에게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개인적 목표를 정해 레이스에 임하고, 만약 그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해도 한도 내에서 실력을 발휘했다는 만족감이나 다음 레이스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효과, 뭔가 큰 발견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의 달성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오랜만에 달리겠다고 러닝 의류부터 구경하는 이승아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여러분에게 봄은 어떤 의미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