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화 읽어주는 남자 Dec 11. 2020

괴짜 천재 작가부터 '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열연까지

[넷플릭스 영화 추천] 12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넷플릭스 구독했는데 볼 게 없죠? 지금도 여러분의 구독료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시네마피아에서 여러분을 위해 가이드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간엔 2020년 12월 넷플릭스 신작 영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키노라이츠 편집장 영화 읽어주는 남자가 기대하는 신작 리스트! 지금, 시작합니다.
<맹크>
12월 4일 공개


영화 좀 봤다는 분이라면 <시민 케인>을 들어보셨을 겁니다미국 영화 연구소가 뽑은 100대 영화에서 1위에 오른 영화인데요이 영화를 연출제작각본주연을 맡은 오손 웰스는 당시 만 25세였죠. <맹크> <시민 케인>을 썼던 또 한 사람 ‘허먼 J. 맹크위츠가 시나리오를 쓰는 과정을 통해당시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을 보여준 작품입니다.

영화 <맹크> 스틸 컷(출처: 넷플릭스)

<맹크>는 꿈의 공장 할리우드의 민낯과 MGM 등의 스튜디오를 담은 영화학도들에게는 보물 같은 영화로 <시민 케인>에 얽힌 진실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세븐>, <파이트 클럽>, <조디악>, <나를 찾아줘등을 연출한 데이빗 핀처의 흑백 영화로 1930년대 영화사를 밀도 있게 보여주죠. ‘게리 올드만의 익살스러운 대사가 만들어 내는 신들린 연기고전기 배우를 완벽히 소화한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연기가 돋보이는 걸작으로 내년 아카데미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12 4일 공개되었고키노라이츠 지수는 93.7%를 기록 중이네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12월 18일 공개 예정
영화 <마 레이미, 그녀가 블루스> 스틸 컷(출처: 넷플릭스)

2020영화 팬들에게 가장 슬펐던 뉴스 중 하나는 채드윅 보스만이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었습니다하지만아직 그의 영화가 끝난 건 아닌데요미국 최초의 흑인 블루스 여가수로 ‘블루스의 어머니라 불리는마 레이니의 이야기를 담은 <마 레이니그녀가 블루스>에서 그의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퓰리쳐 상을 두 번 받은 ‘오거스트 윌슨의 연극을 각색한 작품으로아카데미 수상 경력이 있는 ‘비올라 데이비스가 시대를 개척한 뮤지션 ‘마 레이니를 연기했습니다세상을 바꿀 수 있는 블루스의 힘사회적 편견을 거부하는 예술가를 향한 찬사를 볼 수 있는 <마 레이니그녀가 블루스> 1920년대 시카고를 재현한 미장센과 영혼을 울리는 음악이 귀를 즐겁게 합니다. ‘채드윅 보스만의 뜨거운 연기가 빛나고 있어 그의 부재에 슬펐던 영화팬들에겐 올 연말 최고의 선물이 될 작품입니다그는 그렇게 필름 속에서 영원히 숨 쉬고 있을 것 같네요.


<미드나이트 스카이>
12월 23일 공개
영화 <미드 나이트 스카이> 스틸 컷(출처: 넷플릭스)

언젠가부터 겨울이면 우주 영화가 찾아왔는데요올해는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알 수 없는 재난으로 종말이 다가온 지구북극에 남겨진 과학자가 우주에서 탐사를 마치고 귀환하던 우주비행사와 교신에 성공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인데요교신 없이 지구에 착륙을 시도하면 우주 비행사들이 목숨을 잃는 상황에서 북극에 남겨진 과학자가 목숨을 걸고 지구의 종말을 알리려고 합니다.


<그래비티>에서 우주로 나간 적 있던 ‘조지 클루니가 북극에 남겨진 노쇠한 과학자를 연기했고이 영화를 연출하기까지 했습니다. 21세기 최고의 스타워즈 영화인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에서 주연을 맡은 ‘펠리시티 존스가 이 우주 이야기에서도 활약하죠. ‘릴리 브룩스돌턴의 소설 ‘굿모닝 미드나이트가 원작으로 북극과 우주라는 광활한 공간 속에 남겨진 두 사람을 통해 삶에 관한 흥미로운 질문을 던지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 12 23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일본 멜로 영화' 3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