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날맘 쑥쌤 Sep 21. 2020

다음 브런치 새로운 도전, 벌써 메인에 올라간건가?

알람을 맞춰둘걸 그랬지..


원래는 블로그 글을 쓰고 잠들려 했지만 아이들이 외출해서 차에서 좀 잤다고 안 졸려하는 통에 결국 육아 야근, 글 쓰는 것을 포기하고 들어가 본 다음 브런치 어플, 글은 겨우 두 개, 알람을 확인하는데 순간 이거 뭐지?!!




조회수 1000?!!!

아니 왜?! 어디에?!!!


네이버는 중수 정도 되려나 싶지만, 다음 브런치는 완전 왕초보, 만 원짜리 누가 알려준 강의 하나 듣고 아.. 다음 메인으로 뜨면 유입이 “기타” 로 잡히는 거구나






근데 내가 기타?!! 는 뭐고, sns는 뭔가요?!;;;

누가 혹시 브런치 왕초보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허무하게 알람도 꺼둬서 지나간 내 마음속 메인, 안녕;;;





참 신기한 건 진심의 글은 어느 채널에서나 통한다는 것, 내 마음을 울린 글은 누군가도 울릴 수 있다는 것,


저 글들을 쓸 때 내 마음을 털어내고자 한 것도 있었으나 날 보고 공감이 되고 또 힘이 되었으면 했는데 과연..


아버지의 부재로 항상 경제적인 걱정을 해야 했고 돈이 드는 공부는 적당히 해야 했고, 결혼해서는 아이들을 위해 집안 살림을 위해 또 양보해야 했던 나의 시간과 꿈, 돈

그런 마음으로 썼던 브런치 나의 첫 글

“처음부터 엄마가 되고 싶은 건 아니었다”




여기서도 공개하는 커밍아웃


그리고 네이버 육아 인플루언서 “쑥별마미” 에게 빠지면 섭섭한 “연년생 육아” 주인공 우리 집 개구쟁이들, 아이들을 보는 일을 했었기에 그나마 견딜만했고 자기 전 웃음으로 마무리되는 날이 참 많지만


솔직히 이제 와서 고백하면 하나 아기띠 하고 하나 유모차 미는 내 모습을 주차장 앞 거울로 바라볼 때의 초라함이란, 겉으로는 당당한 척 괜찮은 척하는 그 거짓 모습이란


그땐 힘들다고 말하면 무너질 것 같았다

한참 옹알이하는 둘째와 미운 세네살을 지나가는 첫째 앞에서 울고만 있을 수 없었다


그리고 우리 집 이야기가 누군가에게는 울림과 다시 내일을 살아갈 힘이 되리라 믿었다




그리고 벌써 첫째가 다섯 살, 둘째가 네 살이 되었다

이젠 둘을 업고 안고 울다 하나 토하고 섬집아기 부르고 재우고 나서 내가 울지도 않게 되었고 화가 나서 욱하는 날도 아이들이 대들고 자기주장을 하는 날이 왔다


둘은 참 잘 놀고, 잘 싸우고, 여전히 나와 하루를 씨름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나를 위한 글만 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내가 지나온 길을 겪을 누군가를 위해서도요


작가의 이전글 처음부터 엄마가 되고 싶은 건 아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