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Aug 26. 2018

#7. 망고플레이트(MangoPlate)

위치 기반 맛집 검색 및 추천 서비스

스타트업 탐구생활에서는 스얼 매니저가 관심 있는, 좋아하는 또는 '진짜로' 사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일곱 번째 스타트업 탐구생활의 주인공은 위치 기반 맛집 검색 및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일곱 번째 스타트업 탐구생활을 소개드릴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정인경입니다. 


저는 오후 다섯 시 즈음이 되면 번개 치고 싶은 욕망이 자주 생산되는 편인데요. 그날 어울리는 음식과 분위기에 따라 맛집을 찾아가는 것에 강한 희열을 느낍니다. 덕분에 음식이나 맛집과 관련한 콘텐츠를 즐겨 소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망고플레이트는 꾸준히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개인적인 욕망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망고플레이트를 이번에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스크린샷_망고플레이트 랜딩페이지]


망고플레이트(MangoPlate)

망고플레이트는 언제 어디서나 맛집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맛집 소개를 넘어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으로 음식점을 추천해줍니다. 또한 직접 방문한 사용자들이 남긴 솔직한 리뷰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 기반으로 맛집을 빠르게 찾다.

망고플레이트를 처음 실행하면 위치 기반으로 맛집이 추천되는데요. 국내뿐 아니라 일본, 홍콩, 미국 등 해외 지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의 맛집들이 정렬됩니다. 평점순, 추천순, 리뷰순, 거리순으로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또한 음식 종류와 가격 등으로 상세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_검색 결과 필터 적용 화면]


개인적으로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가거나 낯선 지역에 방문할 때 맛집 찾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그 결과 최근 다녀온 강릉 여행에서도 실패 없이 맛집을 두루 섭렵(?)하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음식점을 선택할 때 사용자 리뷰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입니다. 주요 리뷰를 살펴보면 해당 장소를 먼저 방문한 사용자들이 상세한 경험담과 장단점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특히 활발하게 활동하는 홀릭이 평가한 리뷰도 유의 깊게 살펴보는 편입니다. 리뷰를 보다 보면 나와 취향이 비슷한 유저를 발견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팔로우 기능을 활용해 뉴스피드를 받아보기도 합니다. 기본이 되는 음식의 맛이나 청결도 외에도 장소의 분위기나 서비스 경험 등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홀릭은?
망고플레이트 플랫폼 안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사람들로 솔직한 리뷰와 사진들로 새로운 신상 맛집을 소개해주기도 하는 등 망고플레이트의 인플루언서입니다.
(출처 및 상세보기: http://blog.mangoplate.com/blog/archives/1152)



테마별 맛집 리스트를 추천받다.

망고픽은 에디터들이 엄선한 맛집과 화제가 된 맛집들을 모아 리스트 형태로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이 달의 신상 맛집'이나 '요즘 핫한 카페',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 목록', '비주얼 심쿵 디저트 맛집' 등 최근 트렌드가 담긴 테마 맛집을 추천해줍니다. 



[스크린샷_망고픽 Top 리스트 화면]


테마별 맛집 리스트를 보고 있으면 도장깨기를 시도하고 싶어 지는데요. 그중에서도 제 마음에 불씨를 지핀 부동의 1위 콘텐츠는 떡볶이 맛집 베스트 50곳입니다. 역시 떡볶이는 언제나 옳습니다. 50곳 중 이제 고작 15곳만 가봤다니.. 막막 설레는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 가야 할 곳이 무려 35곳이나 남았기 때문이죠. 올해 안에 나머지 곳도 도장을 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TMI_먹은 떡볶이 사진 모아본 스크린샷]



EAT딜로 할인받다.

EAT딜은 최근 업데이트된 기능인데요. 망고플레이트가 인정한 맛집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혜택입니다. 웹사이트 정보에 따르면 250만 유저가 선택한 망고플레이트 상위 5%의 맛집이라고 하네요. 절차와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EAT딜 사용법 
1. 원하는 EAT딜 선택
2. 구매하기 눌러 EAT딜 결제
3. 구매한 EAT딜을 선택 후 매장에서 QR코드를 찍으면 사용 완료

 

[스크린샷_EAT딜 화면]


마침 이 글을 쓰는 오늘 EAT딜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큰 기대 없이 EAT딜을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즐겨 찾는 음식점이 식당 리스트에 올라와있는 것을 보고 바로 구매 버튼을 눌렀습니다. 음식을 맛있게 먹은 뒤 간단한 절차를 통해 EAT딜 사용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첫 경험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자주 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크린샷_EAT딜 구매 완료 화면]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는 망고플레이트의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끝으로 좋아하는 맛집 한 곳을 공유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별 이유 없이 괜히 기분이 가라앉는 날 있잖아요. 그럴 때 미나리 향이 그윽한 뜨끈한 부대찌개 한 숟갈 떠먹으니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다른 곳보다 맛이 깔끔한 편이라 부대찌개 특유의 자극적인 맛은 덜하지만 저는 그래서 더 좋더라고요. 마침 이번 주에 비 소식이 들리던데 날씨와도 어울릴 것 같네요. 


https://www.mangoplate.com/restaurants/_vXifqRyzj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