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제주의 온기를 전하다, 와온

 TRAVEL ㅣ OCTOBER 2020 


스테이폴리오 '트래블'은 작가와 함께 폭넓은 스테이 경험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臥溫 [누울 와] [따뜻할 온]


글ㆍ사진  김영광


와온은 나무, 불, 물, 땅(흙), 바람 5가지 중 원하는 테마를 고르면 스테이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로 그에 맞는 차와 입욕제, 숙소에 맴도는 향을 준비해 주신다.



마당 쪽으로 걸어가 본다. 이 곳이 제주의 숲속인지 숙소인지조차 헷갈린다. 허브향이 솔솔 나는 이 마당에 제주의 향을 가득 담아 들어오는 길부터도 설렘을 가득 안고 들어오게 된다.



마당을 지나 컴포트 하우스로. 우리가 선택한 테마를 제공해 주시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이곳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는데 가장 특이한 점이 IOT 시스템으로 음악, 조명, 에어컨, 심지어 커튼을 열고 닫는 것도 아이패드로 다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안락하고 편안함, 휴식이라는 테마로 맞춰진 공간 그대로 움직임도 최소한으로 줄여 이곳에서의 휴식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이곳의 가장 좋은 시스템. 큰 사이즈의 침대가 2개나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저녁 밤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



피로를 풀기 위해 테라피 하우스로 들어간다. 코로나 시작 후 사람이 많은 대중목욕탕은 가지 못해 아쉬웠는데 따뜻한 물에 들어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아침에 정했던 물이라는 테마의 입욕제를 커버에 넣어 물 속에 넣고 나니 좋은 향이 솔솔 올라오는데, 향을 맡으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오늘 하루의 피로가 싹 녹아 내린다.



이곳에서 즐길 거리가 하나 또 있는데 편백나무 사우나실이다. 물에 들어가기 전 돌에 열을 가해놓고 40분~1시간 정도 뒤에 물을 받아와 돌 위에 물을 뿌리면 연기가 자욱하게 가득 찬다. 따뜻한 온기를 느끼며 사우나까지 마무리하면 몸이 노곤노곤 해진다.



테라피를 다 즐긴 후, 씻고 나와서 소파에 앉아 큰 창의 커튼을 걷어 창문을 열고 좋아하는 노래를 틀고 밤하늘의 별을 안주 삼아 분위기에 취해 와인을 마셔본다. 저녁 밤이 되면 허브가든의 조명이 켜져 낮과는 달리 또 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침대 옆의 문을 열어보면 보이는 욕조에 앉아 와인을 즐겨도 참 좋을 것 같다.



늦은 새벽 잠들기 아쉬운 이 밤 침대에 누워 잔잔한 노래를 들으며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꺼내어 떠들다 나도 모르게 잠이 든다.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걷고 침대에 누워 마당을 바라보고 있으면 이곳에서는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도 피로하지 않을 것만 같다.



아침부터 여유를 부리며 이곳에 준비된 원두를 갈아 커피를 내려 마신다. 나란히 앉아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나누며 흘러가는 시간을 더 여유로이 즐겨본다.



휴식으로 가득 찼던 제주에서의 여행. 그 따뜻한 온기를 담아 일상에 지쳐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따뜻했던 시간의 기억들로 나의 사람들을 따뜻하게 물들여본다.





'제주의 온기를 전하다'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휴식 공간
臥溫 [누울 와] [따뜻할 온]



몸과 마음을 온기로 치유하는데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이 곳. WOOD, FIRE, WATER, EARTH, WIND 5가지 테마 중 차와 입욕제, 그리고 향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테마를 한 가지 골라 오감을 열어 이곳을 즐긴다면 지친 몸의 치유에 집중할 수 있다.


비 오는 창 밖을 바라보며 온탕에 들어가 몸을 씻듯 여행의 피로를 씻어내린다. 마음과 생각을 비울 수 있는 곳이자 휴식과 치유로 채울 수 있는 곳. 마당에 걸터앉아 커피를 마시면서 허브 향 가득한 정원에서 즐기는 지금 이 순간도 멈추고 싶어 눈을 감고 이 순간을 되새겨본다. 비가 내리는 밤, 빗방울이 가로등을 타고 떨어지며 가로등 불빛에 비쳐 보석이 떨어지는 것만 같았다. 향이 짙게 지속되는 향수처럼 이곳의 기억은 나에게 잔향으로 남아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다. 나의 여름은 이렇게 지나간다.



※ 글과 사진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작가의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합니다.



와온 테라피 소개



 TRAVEL WITH STAYFOLIO 


와온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예약을 하실 수 있으며, 테라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 날짜 선택이 되지 않는 것은 예약이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 트래블 매거진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에디토리얼 / 제휴문의 

stayfolio@stayfolio.com



매거진의 이전글 낮게 드리운 시선, 낮은제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