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일상의 해소와 환기가 갖는 의미 : 황오여관

스테이폴리오 '트래블'은 작가와 함께 폭넓은 스테이 경험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역사를 품은

문화의 수도 경주


글ㆍ사진   이자성박세은



숙소에 도착하니, 호스트 분이 마중나와 계셨다. 황오동에 위치한 황오여관은 호스트의 추 억이 곳곳에 묻어있다. 



아이들이 뛰놀던 계단이 있는 작은방은 아 늑한 침실로 바뀌고, 어린시절 추억을 회 상하며 만든 다락방은 오락기와 만화책이 가득한 플레이룸으로 꾸며졌다. 그 시절 자주 먹었던 군것질거리들이 채워져 있어 어린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었다. 



단아한 목조주방에는 100년된 ‘보’가 집안을 단단하게 잡아주고 있다. 애정어린 숙소 안내를 마치고, 황오동 근처를 거닐며 옛 이야기와 동네의 이야기도 해주셨다또 다른 테마의 숙소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그곳 역시 기대 되었다. 



역사와 추억이 깃든 이곳에서는 앞으로 만들 추억을 위한 다양한 즐거움들이 준비되어있다. 다락방의 오락실과 만화책. 거실의 빔프로젝트로 영화를 보거나, 훌륭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야외에서 고기를 간편하게 구울 수 있는 바베큐장, 장작을 태우며 불멍을 한다. 



대형 욕조는 지친 마음과 몸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그밖의 넉넉한 웰컴 푸드와 식료품, 가전 도구 등 모든 것이 넉넉하고 부 족함이 없었다. 따뜻한 계절이 오면 야외 수영장을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어 온전히 개인인 시간을 즐기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공간이 될 수 있겠다. 



오랜된 것들이 더욱 빛이나는 곳 ‘경주박물관’ 규모가 크기 때문에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겨울의 푸른 바다를 만끽했던 긴 여운 이 남았던 2박3일 이었다. 주변을 둘러보는 것으로 환기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 한 시간이었다



※ 글과 사진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작가의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합니다.



황오여관 예약하기




에디토리얼 / 제휴문의 

media@stayfolio.com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의 쉼 : 스테이 무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