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portlander Sep 17. 2021

스포츠 카드 투자 시크릿(1)

내가 좋아하는 종목에 집중하라

      우리가 주식 시장이나 투자 종목을 결정하는데 있어 해당 산업의 발전 가능성이나 정부 규제 등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만 한다. 스포츠 카드도 마찬가지다.

   스포츠 카드는 실제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활약 여부에 따라 그 가격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에 나는 매 경기가 종료되면 각 선수들의 기록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찾아보면서 이베이 비딩 현황 및 시세를 검토한다. 아울러 전문가들의 경기 평에 대한 기사도 함께 확인하며 해당 선수의 카드 매매 여부를 결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한 예측이 언제나 좋은 투자 수익으로 이어진 것은 아니지만 단기적인 접근에서는 상당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방법은 비록 자타가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것이 확실하다고 이야기하는 올스타 선수는 아니지만, 세미스타 및 주전으로 활약하는 선수의 카드를 거래할 때 도움이 되었다. 즉 단기적인 수익을 높이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내가 관심있는 스포츠 종목은 물론이고 각각의 선수들의 기사도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관심’이 필요하다. 어느 선수가 리그에서 인정받고 있는지, 팀에서 트레이드가 있었다면 기존 로스터 구성에 어떠한 변화가 생길 것인지, 새로 영입된 감독이 주로 구사하는 전술의 방향이 팀의 플레이 스타일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 등을 예측해야 하는 것이다. 

   예전 스포츠 카드 투자 방향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을 때, 아이스하키 카드가 매매하는데 있어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은 적이 있었다. 이에 선수들에 대한 명성과 가능성에 대한 이해가 전무하였지만 그 중에 하나는 건질 수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수 차례 브레이크에 참여했었다. 그렇다 보니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매도하기도 했고, 디자인을 중심으로 매수했던 카드는 구석에 처박히는 경우도 허다했다. 따라서 내가 즐겨보는 스포츠 종목의 카드를 중심으로 수집하고 투자해 나가야 함을 강조하고 싶다. 

이전 23화 돈이 되는 카드를 찾아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