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석기시대 Sep 16. 2015

석기시대의 그림일기 #30

내가 다~ 해봤어.. 어휴~   그런데 다~해봤다고




 



[석기시대의 그림일기]


(글/그림. STONEAGE)



#30. 내가 해봤어

네가 해보고

안 된 일을



내가 해도

 될꺼라 

생각하지?



===뒷이야기===

솔직히 요즘
맨 땅에 헤딩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면서
가장 듣기 싫은 말이기도 하다..

오히려
이 말을 듣기 싫어서
더 열심히
증명하려고 발버둥 치는 것 같다..

물론 스트레스도 받지만
그래도
채찍질이 필요할 때이기에
좋은 자극제가 되는 건 확실하다..

가장 위험한 건..

스트레스 받는 게 아니라..

의지가 꺾이고
지치는 것이다..

증명하려면
지능보다
지구력이 더 중요하다


결국

이 말에 흔들린다면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식으로밖에 말 못하는


내가 나를 지 못하는

사람이 되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석기시대의 그림일기 #2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