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일라씨 Apr 23. 2020

좋은 옷걸이가 되겠어요

나도 크롭탑이 어울리고 싶다


'바디프로필'이란 단어를 처음 들었을때 느낌이 생각난다. 몸에도 프로필이 있다는건가?

어떤 몸들이기에 프로필을 운운하는걸까?





나중에서야 알게 된 바디프로필은 '프로필 사진'의 일종으로 열심히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가꾼 몸매를 사진으로 남기는 것. 평생 몸 가꾸는 것에 관심없던 나였지만 멋진 복근과 자신감 넘치는 모습들을 보면서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몸 가꾸는 것에 관심이 없었던 것은 다 이유가 있다. 내 생애 다이어트를 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뭐냐고 재수없다고 우우~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이 야유하는 소리가 들리는것도 같지만 사실이다. 

여태껏 살아오면서 살을 본격적으로 빼야겠다고 생각한 적은 별로 없었다.

일단 난 체질상 살이 아주 많이 찌지 않는 스타일이다.

임신했을때 약 7kg? 9kg? 정도 늘어났는데 이것이 인생 최고의 몸무게였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배가 아파서 잘 조절해 가면서 먹어야 한다. 

아마도 장이 안좋은듯 싶은데 그래서 늘 친정에 가면 엄마와 실갱이를 벌인다.

조금이라도 더 먹이려는 엄마와 안먹고 싶으니 그냥 두라고 하는 큰 딸.

엄마는 워낙 어렸을때부터 입이 짧았던 나를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도 먹이려 노력중이시다.

여담이지만 우리 아이들도 똑같이 내가 먹이려고 전쟁중이라는 슬픈 사실. 





이래저래 나는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최근 나의 인생 첫 다이어트를 꿈꾸게 한 장본인이 있으니.... 





바로 귀엽다고 봐주기도 힘든 볼록한 '뱃살' 이다.

사실 엉덩이도 좀 많이 쳐지고 허벅지도 튼실하다. 아주 마른 스타일은 아닌것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심각한 건 '뱃살'이다.

엄마들이 거의 다 그렇듯 두 명의 아이를 낳으면서 배의 탄력이 떨어져버렸다.

그리고 아이들 재우고 먹는 달콤한 야식, 여름되면 물처럼 마시는 맥주들로 인해 이티같은 배를 가지게 됐다.

겨울은 그나마 가리기라도 하지 여름만 되면...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 때문에 옷을 사기가 힘들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옷을 새로 사는게 낙인데 내 마음대로 살 수가 없는 것이다.





게다가 나는 체형도 그닥 좋지 않다. 키는 작고 팔다리는 짧은 편이다. 

그래서 옷을 살때는 항상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특히 윗옷을 살때는 가급적 짧고 환한 색을 사야 키도 좀 커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래서 요즘 이십대들이 잘 입는다는 크롭티도 입고 싶지만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의 부끄러운 볼록배를 세상에 내보일 수 없기 때문이다.




조각같은 복근까진 아니더라도 납작한 배라면 얼마나 좋을까?

이 옷, 저 옷 내가 입고 싶은대로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바로 이런 크롭티! 입고싶다!




생각해보니 '옷걸이가 좋다'는 말은 제대로 다이어터들을 자극하는 말인것 같다.

옷을 내 몸에 맞춰 골라 입는게 아니라, 내 몸을 옷에 맞춰야 하니까.

이번 여름! 나도 작지만 좋은 옷걸이가 되서 내 마음껏 옷을 입어야겠다.



Photo 1 by Tammy Gann on Unsplash

Photo 2 by Allef Vinicius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20년지기 짝꿍을 끊어버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