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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은이은의 리뷰닷 May 26. 2020

‘5060 세대’
구독 서비스에 지갑 연다

2020.05.26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841

채널A '검언유착' 의혹, '''검찰 관계자'와 논의 가능성 있다"조사위 "휴대전화·노트북 포맷, 확인할 수 없어 특정 못해"…후배기자 통화 내용의 □□□은 검찰관계자로 거론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5987

통신3사가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인터넷TV(IPTV) 경쟁력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더하고, 케이블TV 시장까지 장악하고 있다. 인수합병(M&A)을 통한 유료방송시장 경쟁은 더욱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5G 미디어 시장까지 공략하며 차세대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 5G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이용한 실감형 미디어 시장까지 진출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5997

오리지널 전략은 단순히 신규 가입자를 유인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기존 가입자를 묶어둘 수 있는 장치다. 실제 OTT 시장은 가입자 충성도가 매우 낮아 장기 가입자를 확보하는 게 중요한 과제다. 미디어미래연구소에 따르면 북미 시장의 경우 매년 가입자의 5분의 1가량이 OTT 플랫폼을 변경하며, 가입 해지율도 40%대로 높을 정도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0052511365692350

25일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 1위 OTT 사업자인 넷플릭스는 올해 콘텐츠 제작에만 160억 달러(약 20조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액 202억 달러(약 24조원)의 약 75%를 제작 비용으로 고스란히 투자하는 셈이다. 넷플릭스의 콘텐츠 투자액은 첫 오리지널(자체 제작) 시리즈를 선보인 2012년 18억 달러에서 8년 만에 10배 가까이 늘었다. 앞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BMO 캐피털은 넷플릭스가 이 같은 투자 흐름을 유지해 2028년 콘텐츠 투자에만 263억 달러(약 30조원)를 쏟아부을 것으로 전망했다. 제작에 공들이는 이유는 잇따른 OTT 경쟁사의 등장 속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이미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애플TV 플러스와 디즈니 플러스가 첫 선을 보이며 글로벌 가입자 유치에 나선 상황이다. 오는 7월에는 미국 NBC유니버설의 신규 스트리밍 서비스인 피콕이 출범한다. 이들 플랫폼이 자체 보유한 오리지널 시리즈로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어서 올해가 OTT 콘텐츠 머니게임의 원년이 될 가능성이 크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5251705498890

미국 주간지 '타임'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볼 만한 한국 드라마 10편으로 '사랑의 불시착'을 비롯해 '이태원 클라쓰' '미스터 선샤인' '킹덤' '동백꽃 필 무렵' '하이바이, 마마' '시그널' '슬기로운 감옥생활' '비밀의 숲' '응답하라' 시리즈 등을 추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7~9월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K-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 동향조사'는 미국 내 'K-드라마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사 응답자의 58.2%는 '한국 드라마 시청 기간이 5년 이상'이라고 답했다. 시청자는 동양인(26.8%), 백인(25.9%), 히스패닉·라틴계(19.5%), 한국계 미국인(8.3%) 순으로 골고루 나타났다. 연령층은 10대 후반~30대 초반 여성이 전체 62.8%를, 46세 이상이 전체 8.8%를 차지했다. 응답자의 59%는 로맨틱 코미디를 즐겨 봤으며, 액션·범죄(10.3%), 멜로드라마(9.9%), 역사(9.8%), 기타(8.2%), 의학(2.8%) 순으로 다양했다. K-드라마의 매력은 무엇일까? 응답자의 35.3%는 스토리를 꼽았고 뒤이어 캐스팅(20.6%), 연기력(20.2%), 한국어 교육(6.4%), OST(5.2%)를 언급했다. 당시 '김비서가 왜 그럴까', '호텔 델루나' 등의 작품이 사랑받았으며, 인기를 끈 배우로는 남자 배우 이민호, 박서준, 이종석, 지창욱, 공유 그리고 여자 배우 박신혜, 박민영, 아이유, 박보영, 송혜교 순으로 조사됐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5/534848/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으로 TV 화면을 통해 유튜브를 시청한 인원이 1억명을 넘어섰다.

타라 레비 유튜브 브랜드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최근 로이터통신과 인터뷰하면서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 시청자들이 집에 머물면서 유튜브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TV 제조사들은 몇 년 전부터 OTT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인원이 대폭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스마트·8K TV 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왔다. TV 업계에서는 스마트 TV 대중화로 OTT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고, 전염병 확산에 따라 

집콕

이 생활화된 만큼 고품질 온라인 TV 콘텐츠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finance/946415.html

25일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2017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음악·영상·도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 주요 가맹점 10곳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대와 60대 등 이른바 ‘5060 세대’가 스마트폰 등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씀씀이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전체 결제 금액은 2017년과 견줘 2.6배가 늘었는데, 50대와 60대가 이용한 결제 금액 증가폭이 각각 2.9배와 3.2배로 전체 증가율보다 높았다. 20대와 30대는 각각 2.1배, 2.7배 증가했다. 분석 대상은 음악은 멜론·벅스뮤직·지니뮤직, 도서는 리디북스·밀리의서재, 영상은 넷플릭스·왓차플레이·웨이브·유튜브프리미엄·티빙이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525000176

25일 CJ ENM에 따르면 지난 2월 CJ ENM Investments America를 신설하고 약 465억원의 투자를 단행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1월 Studio Dragon Investments를 신설, 약 118억원을, 지난 3월 Studio Dragon Productions를 신설, 약 12억원을 투자했다. 올 1분기에만 두 회사가 미국 사업에 약 600억원을 투자한 셈이다. 오스카를 석권한 기생충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투자를 단행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강화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https://www.etnews.com/20200525000202

올해 2월 출범한 2기 연구반은 과기정통부와 학계, 이동통신 3사, 인터넷 기업, 정보통신 협회·단체 관계자 17명으로 구성됐다. 인기협과 네이버의 탈퇴로 CP 측에서는 카카오, 왓챠플레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KOSFO)만 남았다. 카카오는 지난달 말 열린 3차 회의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러나 탈퇴 여부는 미정으로, 내부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http://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284074

'꼰대인턴' 속 '핫닭이 라면', 실제 출시… 6월 전국 시판 시작!


https://www.fnnews.com/news/202005251705520075

배우들은 자신의 SNS에 영어 댓글이 늘어나는 것으로 글로벌 인기를 가늠한다. 드라마 '도깨비' '더 킹'(사진)의 김고은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시청률 등 수치를 공개하지 않아 영어 댓글로 팬덤의 변화를 추측한다"고 말했다. 작품 공개 시 진행하는 해외 언론이나 해외 팬 대상 인터뷰도 스타들의 달라진 홍보 방식이다. 넷플릭스 인터뷰 채널인 '스운(SWOON)'은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는데, 5월 22일 기준 77만6000명이 구독 중이다. '사랑의 불시착' 비하인드신 영상은 710만회를, '더킹'의 '후, 미(who, me)' 영상은 299만회를 기록 중이다.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05250100220850015817&servicedate=20200525

신동엽X장윤정X붐 '사랑의 재개발', 50+ 세대 찐어른들의 3:3 미팅 예능…7월 첫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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