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민크루 May 18. 2020

승무원들 배만 곯리지 말아 주세요

크루즈 승무원의 격리생활 <46일 차>


46일 차 (생활 속 거리두기 11일 차) - 4월 30일


지난 4월 6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거진 한 달 만에 식량 및 생필품을 공급받았었다.


평소 같으면 1~2주에 한 번꼴로 있는

지극히 평범한 Restoring이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상황인지라


무려 24일이 지나서야

겨우 다시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단 항구에 접안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Restoring 할 수 있다는 조건이었다.


필리핀이 허가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흔하지 않은 광경을 사진으로 남겨보고자

오픈덱으로 올라갔다.



이날도 여전히

주변에는 크루즈가

저 멀리에도 크루즈가

더 멀리에는 밟아보지도 못하는 육지가 보였다.


저 멀리 뿌옇게 보이는

카메라로 10배 줌을 해봐도 뿌옇게만 보이는

빌딩 숲을 육지를 볼 때면


일단은 안전하게 배에 있는 것으로 감사하지만


한편으로는 굉장히 육지를 밟고 싶은

한동안 배로 못 돌아와도 괜찮으니 집에 가고 싶은

그런 복잡한 마음이 든다.


그래 봤자 언제 어디서 집에 갈 수 있을지

아무도 뭐라고 말해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또다시 나의 안전에 가족의 안전에 감사하며

오늘을 웃으며 보낼 수밖에 없다.



어디로 어떻게 해서 물건을 들이는 건지

혹시라도 놓칠까 봐

난간 밖의 바다만 살펴보며

오픈덱을 360도 걸어 다녔다.


작은 통통배 같은 녀석이

커다란 판자 같은 것을 질질 끌고

저 멀리에서 나타났다.


뭔가 나름 잔뜩 실려있다.


항구에 접안하게 해 주면

참으로 간단할 것을

굳이 이런 번거롭기 그지없는 선택을 해야 했을까.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나를 포함한 몇몇 크루들은

오픈덱에서 발코니에서 구경하느라 정신없는데


식음료와 호텔 스토어 부서의 담당 크루들은

배 밑에서 완전무장을 하고 준비하고 있었다.


오픈덱에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땀이 주룩주룩 나는 마닐라 날씨다.


하물며 그들은

옷을 입고

그 위에 점프 수트를 입고

장갑과 고글과 마스크를 착용했다.


그리고는 배와 배 사이를 연결한 판자에 의존하여


물품을 하나하나 일일이

배 안으로 들이는 것이다.


얼마나 찌들듯이 덥고 힘들까.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출처 : Food & Beverage and Hotel Store Department, Queen Elizabeth, Cunard


오후 4시경에 시작된 Restoring.


언제쯤 끝날지 끝이 보이질 않았다.


마무리는 못 보겠거니 단념하고

저녁 배달과 수거를 하러 갔었다.


식사까지 마치고 나니 저녁 8시

혹시나 해서 창문을 확인해보니

아직도 물건을 들이고 있었다.


모든 작업은 저녁 9시반이 넘어서야 마무리되었다.


모두들 수고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또다시 갑질에 놀아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