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Jul 19. 2016

길러지는 것

인턴. 처음 의사.

사람의 성향은 타고나는 것일까. 길러지는 것일까?


전엔. 타고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제 보니, 사람은 잘 모르겠지만

의사는 길러지는 것 같다.  

나는 나날이 강하고. 기가 센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


다 잘 지내고

일 잘한다고 칭찬도 받고

간호사, 환자들, 동료들에게도 이쁨 받지만

잠은 극한으로 못 자고

나 자신을 한계까지 몰아가고

사람이 조금씩 전투적으로 변해간다.


오랜만에 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동통신사에 전화할 일이 있었는데,

상담원이 나의 기에 눌리는 느낌이 느껴졌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빠르고 단호한 말투들 때문이었겠지.

 

나는 늘 약하고 여성스러운 사람이길 바랬는데

썩 기분이 좋지는 않다  

작가의 이전글 일터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