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림캡처 변성우 Sep 08. 2017

단 한순간의 만남

삶과 삶이 만나면 기적이 된다

 SNS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버스에 올라서 사람들을 보면 10명 중 8명은 스마트폰으로 누군가를 만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과 SNS의 만남의 절묘함으로 인해 평소에 만나기 어려웠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도 가상의 공간에서의 만남이 이루어집니다. 동시에 몇십명을 만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고 몇 만명이 나를 만나기 위해 바라보고 있기도 합니다. 가상의 공간에서요!


 예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만남들이 가상의 공간을 통해 이루어지고는 있지만 실제로 만나는 것과는 사뭇다릅니다. 의사전달에도 한계가 있고 서로의 감정을 전달하는데 80%이상의 역할을 하는 비언어적인 요소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단지 간단한 의사전달이나 실제적인 만남을 위한 전초전에서 불과해 보입니다.


 예전에는 만남은 그냥 그 순간 그 사람과 함께 있다는 의미로 다가왔었습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기에 만남에 담긴 심오한 뜻을 이해하지 못했었습니다. 만남은 만나는 그 순간에 시작하여 헤어지는 순간 끝나는 것이었습니다. 스치는 옷깃에도 인연이 깃들여져 있다는 말은 저의 삶과는 전혀 상관없는 문구였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깨닫습니다. 만남에 담긴 소중한 의미를요! 누구의 특정한 의도없이는 어떠한 만남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만나고 싶어도 하늘이 허락해줘야 만남이 이루어진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만남은 한 사람의 생애를 완전히 바꿀수도 있고 세상의 큰 변화를 이루어낼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만남은 그 사람의 삶과 내 삶이 조우하는 순간입니다


 이 문구는 만남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한 마디로 함축하고 있는 듯 합니다. 단순히 만나는 순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살아온 인생과 상대방이 살아온 인생이 연결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만남의 의미가 제 인생에 이런 의미를 자리 잡으니 한 순간 한 순간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인연으로 다가옵니다. 잠깐의 얘기만 나누어도 그 사람의 전체 인생이 제 인생과 조우를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삶과 삶이 만나면 기적이 됩니다


 모든 역사는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의 만남에서 이루어져 왔습니다. 수많은 성공자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꿈을 이루어낼 단 한 순간의 만남을 애타게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잘못된 만남도 있지만 올바른 만남으로 인해 자신뿐만아 아니라 세상의 거대한 변화도 이루어졌음을 알기에~!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응원해주는 단 한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