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back Nov 20. 2023

깔깔 마녀를 알아보지 못했다

가스라이팅

재택근무할 때도 나를 지켜보고 있는 것처럼

전 다 알아요~ 저 생각보다 예민해요~ 깔깔깔

유선으로 팀즈로 눈깔이를 던지던 깔깔 마녀!


어느 순간 나는

메일 한 장도 쓸 수 없는 먹통이 되어있었다


내가 왜 이러지?


깔깔 마녀의 칭찬 한마디

마음 써 주는 한마디에

세에~상 기분이 좋아지고


깔깔 마녀가 냅다 버린

한숨에... 한 마디에

숨조차 쉴 수 없게 불안하고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불러들이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내가 왜 이러지?


회사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하면

남편은 처음에는 들어주다

이제는 부부싸움으로 번졌다


우리가 왜 깔깔 마녀 때문에 이러고 있지?


내가 왜 이럴까?


그러다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다


어쩜 어머 어머...

다 깔깔 마녀다!!! 소름~


내가 깔깔 마녀에게 뒤집어쓴 건

바로 가스라이팅이라는 거였다


우울증 자살충동 무기력 공황장애라는 줄줄이

연속 화살을 박고 질질 몸을 끌고 회사에 시체처럼

퍼져있다가 정신 차리면 화장실에서 구역질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그리고

가스라이팅으로 뒤집어써진 내 정신에

코로나는 딩~ 하고

석유에 가스불을 튕기는 것처럼

내 정신을 홀라당 태워버렸다


그날!!!


깔깔 마녀가 나에게 말을 걸어온 첫날

기분 나쁠 거 같은 말을 조심스럽게 던지고

뒷걸음질로 내 눈치를 슬슬 살피며

제가 이렇게 말하는 거 어때요?

기분이 언짢을까요?

조심조심 스멀스멀 다가오는

그녀를 느꼈을 때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욕을 해도 아니야 일도 잘하고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할 때


나는 알지 못했다

스멀스멀 나를 간본 그날


깔깔 마녀는 나를 먹익감으로

알아봤다는 걸


그때의 나는 알지 못했다

것이 가스라이팅이라는 걸


작가의 이전글 깔깔마녀! 너에게 쓸 에너지는 눈꼽만큼도 없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